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산림생명자원 연구 발전을 위한 협력

2018.05.11 산림청
인쇄 목록
산림생명자원 연구 발전을 위한 협력
- 국립산림과학원, 장흥지역 산림자원 연구기관과 합동 MOU 체결 -
- 표고버섯 국산 품종 선도 재배 임업인 포상 -

□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이창재)은 산림생명자원 연구의 발전을 위해 전남생물산업진흥원 천연자원연구센터와 장흥군 버섯산업연구원, 원광대학교 장흥통합의료한방병원 난치질환통합치료 연구소와 상호 교류 및 연구협력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 네 기관은 10일(목) 장흥군 버섯산업연구원에서 상호 업무협약(MOU)을 합동으로 체결하고 국가 산림생명자원을 이용해 창출된 연구 성과를 임업현장으로 적용하기 위한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 이번 협약으로 각 기관은 전남지역에 특화된 산림생명자원의 연구     교류를 통한 기술 개발 협력 및 임가의 소득증대를 위한 산림자원의 산업화를 추진하고자 한다.
  ○ 협약은 ▲산림생명자원(버섯, 천연·약용자원 등) 연구소재 및 지식 정보 공유 ▲위 분야의 기술 개발 협력 및 학술교류를 위한 공동연구 포럼 개최 ▲산림생명자원 연구성과 현장 적용 및 성과확산 기반구축 협력 등을 내용으로 한다.
□ 업무협약식과 더불어 남부 지역 임업인 중 국가 산림생명자원으로 개발된 국산 품종을 보급하는데 기여한 선도 재배 임업인에게 공로상을 수여했다.
  ○ 이번 임업인 표창상은 국내 표고버섯의 주요 생산지인 장흥지역에서 국산 품종 ‘백화향(원목재배용 품종)’과 ‘산백향(톱밥재배용 품종)’을 솔선수범해서 적극적으로 보급하고 있는 임업인들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 산림소득자원연구과 김세현 과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내에 자생하는 산림자원을 활용한 신품종과 재배기술 개발, 건강 기능성 물질 발굴 및 가공품 개발 연구에 기여하겠다”라고 전했다.
 
□ 책임운영기관인 국립산림과학원은 앞으로도 산림생명자원을 이용해 임업인의 소득 향상을 위한 다양한 품종과 알맞은 재배법을 개발하고, 새로운 생명공학 기술을 접목한 기술 개발 등 산림생명자원 연구를 꾸준히 수행할 계획이다.

“이 자료는 산림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