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조현 1차관, 미국 유태인위원회(AJC) 대표단 면담

2018.10.15 외교부
인쇄 목록
보 도 자 료
보도일시, 배포일시, 담당부서, 담당자를 알려주는 보도자료 요약
보도일시 배포 즉시 보도 18-622
배포일시 2018.10.15(월) 담당부서 북미국
담당자 여창훈/북미 2과 외무서기관(02-2100-7405)

조현 1차관, 미국 유태인위원회(AJC) 대표단 면담

□ 조현 외교부 제1차관은 10.15.(월) 17:30-18:00간 미국 유태인위원회(AJC : American Jewish Committee) 대표단(단장: 쉬라 로웬버그 AJC 아태연구소 소장)과 면담을 갖고, △한-미 관계, △한반도 정세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다.
 
※ 미국 유태인위원회(AJC) : 1906년 설립된 미국내 유태인 권익 옹호단체
 
□ 조 차관은 AJC 대표단이 2008년 이래 꾸준히 방한하며, 한국과의 관계를 지속 이어오고 있는 점을 평가하고, 미 조야 내 영향력 있는 단체로서 AJC가 한-미 관계의 지속적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 역할을 수행해줄 것을 요청하였다.
 
□ 조 차관은 작년 말만 해도 한반도 상황이 매우 엄중하였으나, 평창 동계올림픽을 시작으로 남북 및 북미 정상회담을 거치면서 한반도 정세의 긍정적 전기가 마련되었다고 하면서, 이러한 진전은 한미간 긴밀한 공조가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이라고 하였다.
 
ㅇ 아울러, 한미동맹이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 정착을 위한 핵심 축으로서 지속 역할을 할 수 있도록 AJC를 비롯한 미 조야의 관심과 지지를 당부하였다.
 
□ 로웬버그 아태연구소장은 AJC가 한국과의 청년·학술 교류 등을 통해 한미 각계각층간 교류를 확대해나가는 데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고 하며, 앞으로도 한미동맹의 확고한 지지자로서 양국 관계 발전과 한반도 평화정착을 위해 지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하였다.
 
붙임 : 1.로웬버그 아태연구소장 인적사항, 2.사진. 끝.    
      



       

“이 자료는 외교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