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36조(벌칙)
-
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거나 이를 병과할 수 있다. <개정 2011. 12. 2.>
1. 저작재산권, 그 밖에 이 법에 따라 보호되는 재산적 권리(제93조에 따른 권리는 제외한다)를 복제, 공연, 공중송신, 전시, 배포, 대여, 2차적저작물 작성의 방법으로 침해한 자
2. 제129조의3제1항에 따른 법원의 명령을 정당한 이유 없이 위반한 자 -
②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거나 이를 병과할 수 있다. <개정 2009. 4. 22., 2011. 6. 30., 2011. 12. 2.>
1. 저작인격권 또는 실연자의 인격권을 침해하여 저작자 또는 실연자의 명예를 훼손한 자
2. 제53조 및 제54조(제90조 및 제98조에 따라 준용되는 경우를 포함한다)에 따른 등록을 거짓으로 한 자
3. 제93조에 따라 보호되는 데이터베이스제작자의 권리를 복제ㆍ배포ㆍ방송 또는 전송의 방법으로 침해한 자
3의2. 제103조의3제4항을 위반한 자
3의3. 업으로 또는 영리를 목적으로 제104조의2제1항 또는 제2항을 위반한 자
3의4. 업으로 또는 영리를 목적으로 제104조의3제1항을 위반한 자. 다만, 과실로 저작권 또는 이 법에 따라 보호되는 권리 침해를 유발 또는 은닉한다는 사실을 알지 못한 자는 제외한다.
3의5. 제104조의4제1호 또는 제2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자
3의6. 제104조의5를 위반한 자
3의7. 제104조의7을 위반한 자
4. 제124조제1항에 따른 침해행위로 보는 행위를 한 자
5. 삭제 <2011. 6. 30.>
6. 삭제 <2011. 6.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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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동근 “연기는 끊임없이 배우는 삶의 한 과정”
30년 연기인생 관록…“배우이자 아내인 전인화 씨에게 고마워”
[대중문화예술 거장을 만나다] ③ 유동근 씨
<공감코리아>는 오랜 시간 동안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우리나라 대중문화예술 발전에 큰 획을 그은 공로로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을 받은 거장들을 만나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그들이 말하는 인생과 예술세계 속으로 함께 들어가 보자.
스크린과 브라운관에서 강한 카리스마와 깊은 내면연기를 선보이며 대중들에게 큰 인상을 남긴 배우 유동근 씨(56). 이방원(태종), 연산군, 수양대군, 연개소문 등 진지하고 무게감 있는 역할로 우리들에게 익숙한 그를 지난해 12월 초, 청담동의 한 카페에서 만났다. 검정색 외투를 걸치고 온 그는 브라운관에서 비춰지던 강한 이미지와는 달리 부드럽고 소박했다.
유동근 씨는 지난해 11월 21일 오후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내 올림픽홀에서 열린 2011 대한민국 대중문화 예술상 시상식에서 대중문화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소감을 묻자 그는 대중들에게 받은 관심과 사랑 덕분이라며 겸손함을 잊지 않았다.
지난해 대중문화예술 발전 유공자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배우 유동근 씨. |
그런 그에게 연기는 과연 어떤 의미일까. 최근 ‘결정적 한방’으로 7년만에 스크린에 컴백한 유동근 씨는 연기를 인생에 비유하며 말을 이어갔다.
“신인 시절에 몸으로 부딪혀가며 터득한 경험들은 세월이 지나며 자연스레 제 것이 되었고, 시간이 지나면 농익는 연기처럼 인생도 그러하다고 여기며 살아왔어요. 그걸 잊지 않고 사랑해준 대중들에게 감사할 따름이죠.”
대학 재학 시절 친한 선배의 권유로 시작한 연극활동, 그것이 그의 연기인생의 시작이었다. 그 당시 젊음의 거리였던 종로와 명동을 누벼가며 그는 다양한 역할로 무대에 섰고, 1980년 TBC 공채 탤런트로 데뷔하면서 본격적인 연기인생을 시작하게 됐다.
“작품을 고를 때 흥행을 바라고 고른 적은 단 한 번도 없었어요. 그렇게 하면 다양한 역할을 선택하는 폭이 좁아지기 때문이죠. 대중들에게 지금껏 다른 색깔을 보여주려고 노력해 왔어요. 꾸미지 않고 순수하게 한 길만을 걸어왔기 때문에 제 연기도 무르익을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1980년대부터 안방무대에서 다양한 역할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던 유동근 씨에게 개인적으로 아끼는 작품이 있냐고 물었더니 ‘용의 눈물’ ‘애인’ ‘명성황후’라고 화답했다.
특히 용의 눈물은 유동근이란 배우를 대중들에게 각인시킨 대표작 중의 하나다. 용의 눈물을 촬영할 때 에피소드를 물어보니 용의 눈물 연출자인 고 김재형 감독의 이야기를 빼놓지 않았다. 1980년 방송사 공채로 막 탤런트가 됐을 무렵, 당시 드라마국장이던 고 김재형 감독을 만나 인연을 시작하게 됐다고 전했다.
“당시 신인 배우였던 저에게 어느 날 김 감독님이 음료수 심부름을 시켰는데 급하게 가져오는 바람에 음료수를 따는 순간 거품이 솟구쳐 곤욕을 치렀죠. 그런데 감독님은 화를 내지 않고 오히려 뭐든 열심히 하려는 제 모습이 기특하셨나봐요. 그렇게 김 감독님과의 인연이 시작됐죠. 당시 김 감독님 밑에서 연기의 기본부터 많은 것을 배웠어요.”
그는 김재형 감독은 자신의 인생에 있어 가장 큰 스승이며, 아버지라고 이야기를 이어갔다.
“제가 데뷔할 당시만 하더라도 방송 스탭이 많았던 것도 아니고 연기자들도 다 스탭처럼 촬영을 돕곤 했어요. 물론 저도 그랬고요. 김재형 감독님 밑에서 다양한 일들을 배웠죠. 어릴 적 일찍 아버지를 여의었기 때문에 저는 그분을 아버지처럼 따랐어요. 제 연기 인생에 있어서 스승이었고 아버지였죠. 용의 눈물에서 김재형 감독님과 촬영할 때도 참 좋았어요. 사실 사극이 긴 호흡의 극이기 때문에 배우들이나 스탭들이 지칠 수도 있는데 김 감독님은 언제나 든든한 산처럼 현장을 지키셨죠.”
연기경력이 30년이 넘는 유동근 씨는 “연기는 계속 고민하고 배워나가야 한다”면서 겸손함을 잊지 않았다. |
연기경력이 30년이 넘는 유동근 씨는 아직도 연기는 “계속 배우고 다듬어가야 하는 작업”이라고 덧붙였다.
“연기는 끝이 없다고 생각해요. 연기를 안다고 여기는 순간 교만이 되고 말죠. 연기는 계속 탐구하고 배워나가야 하는 과정이예요. 인생과도 비슷하죠.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레 섭외되는 배역도 아버지 역할이 많아지더라고요. 그동안 왕 역할만 주로 맡아 아버지 역할은 이제 시작이라 생각해요. 선배들처럼 깊은 연기를 보여주려면 더 고민하고 노력해야죠.”
유동근 씨는 오랜 시간 연기와 함께 하며 그는 왕으로, 때론 가정을 지키는 아버지로 대중들과 호흡해왔다. 그가 생각하는 배우의 조건이 따로 있을까. 그는 연기는 참으로 매력적인 일이지만 배우는 ‘끼’나 의욕만으로 할 수 없는 일이라고 전했다.
“단순히 끼만으로 배우생활에 뛰어들었다가 금방 한계가 드러나고 말죠.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연예인이란 타이틀이 아닌 정말 한 사람의 인생을 진심으로 담아내는 배우의 마음가짐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연기자의 뜻을 갖고 준비하는 친구들이 있다면, 지치지 말고 계속 전진하라고 말하고 싶어요. 인기에 연연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그 길을 걷는다면 결국 대중들에게 인정받고 빛을 보는 시기가 올 테니까요.”
유동근 씨는 현재 드라마나 영화 제작 환경이 핵가족화 되는 것에 대한 아쉬움도 덧붙였다.
“예전에는 분장실도 함께 쓰고 현장에서 모든 일을 서로 돕는 이른바 ‘대가족 제도’였어요. 하지만 요즘은 점점 핵가족 제도로 변하는 것 같아요. 대기실이나 분장실도 따로 쓰고 함께 촬영하는 일이 없으면 서로 얼굴보기도 어렵죠. 요즘은 그런 따뜻함이 많이 줄어든 것 같아 아쉬움이 들어요. 한 자리에서 선·후배가 같이 공유하는 그런 분위기로 돌아간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곤 하죠.”
그는 사극에서 왕 또는 장군 등 카리스마 있는 역할로 대중들에게 많은 인기를 받았으나 늘 순탄치는 않았다. 하지만 그럴 때 마다 그는 소중한 가족이 있었기에 고비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유동근 씨는 인터뷰 도중 병상에 누워있는 어머니 생각에 잠시 눈시울을 붉혔다.
“어릴 적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어머니가 혼자 2남 2녀를 키우셨어요. 항상 제 곁을 지키셨죠. 얼마 전 대중문화예술 발전 유공자로 선정돼 표창을 받았을 때 기억이 나요. 상을 받고 집에 돌아가니 어머니의 빈 자리가 크게 느껴지더군요. 병상에 누워계신 어머니를 생각하니 가슴이 먹먹했어요. 나중에 병원에 가서 어머니께 상을 보여드리니 무척 좋아하셨어요. 오랜만에 자식으로 효도할 수 있었던 값진 상이었죠.”
지난해 11월 21일 개최된 ‘2011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에서 유동근 씨와 전인화 씨는 각각 국무총리 표창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사진=저작권자 (c) 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인터뷰 내내 옆집 이웃처럼 소박하고 유쾌한 모습을 잃지 않았던 유동근 씨, 그동안 강한 카리스마로 각인됐던 빈틈없고 강한 모습과는 달리 따뜻함 그 자체였다. 연기에 대한 이야기를 잠시 접고, 아내이자 연기인생의 파트너인 배우 전인화 씨와의 러브스토리를 들려달라고 조심스레 물어봤더니 그는 멋쩍은 듯 미소를 지었다.
1980년대 초반, 유동근 씨와 전인화 씨는 연극무대에서 상대배우로 만났다. 그녀는 낙랑공주로, 그는 호동왕자로 무대에서 만나게 됐다.
“그 당시 저는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심신이 많이 지쳐있던 상태였는데 아내가 상냥하게 잘해줬어요. 이십대 초반이었던 아내는 꽤나 성숙하고 어른스러웠죠. 당시 유명배우도 아니었고, 가진 것도 없는 저를 만나 아내가 고생이 많았어요. 어머니를 모시고 아이들을 양육하면서 한결같이 저와 함께 해준 제 아내에게 참 고맙죠. 배우로서 본받을 점도 많아요. 아내는 외면보다 내면이 훨씬 아름다운 사람이예요.”
지난해 11월 21일 개최된 ‘2011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에서 전인화 씨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유동근 씨는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대중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인물로 부부가 나란히 수상을 하게 된 것에 대해 유동근 씨는 대중들에게 감사함을 잊지 않았다.
“그간 배우로 활동하면서 많은 상을 받았지만 이 상은 정말 의미가 컸어요. 아내와 함께 상을 받게 되어 더욱 뜻깊었고요. 앞으로도 책임감을 갖고 대중들에게 성실한 연기자로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겁니다.”
용의 눈물, 명성황후 등 굵직굵직한 역사적 인물을 도맡아온 그에게 사극에 다시 도전할 생각이 있는 지, 그리고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물어봤다.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좋은 역할로 다시 하고 싶어요. 하지만 일부러 사극만을 염두해두고 생각은 하지 않아요. 어떤 역할이든 앞으로는 좀 더 인생의 깊은 맛을 담아내는 연기를 하고 싶어요. 그러기 위해서는 진심을 갖고 대중들에게 다가서려고 늘 노력해야겠죠.”
마지막으로 대중문화예술인으로, 배우로 훗날 대중들에게 어떻게 기억되길 바라는 지 물어봤다.
“연기는 대중문화의 중요한 한 부분이예요. 연기자는 시대의 흐름에 맞게 끊임없이 변화해야 하고, 또 대중들의 입맛에 맞는 서비스를 정확히 전달할 수 있어야 하죠. 그렇게 끊임없는 자기 성찰과 노력이 있어야 진정한 대중문화 예술을 논할 수 있겠죠. 저 역시 앞으로도 그런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을 거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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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책뉴스 ‘석탄 경석’ 폐기물 규제서 제외…산업자원으로 활성화 그동안 폐기물로 관리됐던석탄 경석을 폐광지역 지역개발과 건축자재, 세라믹 등 산업자원으로 활성화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환경부는 그간 관리주체가 불분명하고 경제적 활용 방법이 부족했던 석탄 경석을 환경부 장관이 정하는 방법에 따라 관리할 경우 폐기물 규제에서 제외하도록 관련 규정을 개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와 관련해 환경부는 폐기물의 자원이용 활성화와 현장 여건을 반영한 행정처분 합리화를 위해 ‘폐기물관리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일부개정안과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및 시행규칙’ 일부개정안을 오는 26일부터 11월 6일까지 입법예고한다. 이번 개정안은 폐기물 관리제도 및 행정처분 기준 등을 개선하고 미흡한 법령을 정비한 것으로, 이에 폐기물의 자원이용 활성화를 도모할 방침이다. 한편 이번 개정안에 앞서 환경부, 행정안전부, 강원특별자치도, 태백시 4개 기관은 지난 6월 13일 석탄 경석 규제 개선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울러 경석의 채굴·이송·보관·활용 전 과정을 환경적으로 안전하게 관리하는 훈령을 제정한 바, 향후 지자체 조례까지 마련되면 경석 활용이 가능해짐에 따라 이번 개정안에서 행정 및 제도적인 지원방안 마련을 마무리했다. 지난 8월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폐기물자원순환산업전친환경·미래소재 2024 차세대 분체산업전에서 폐기물 선별기가 폐기물을 분류하고 있다. (ⓒ뉴스1,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먼저 2022년 12월 27일 개정된 폐기물관리법에 따라 반입협력금 제도를 신설해 오는 12월 28일부터 도입할 예정이다. 반입협력금은 생활폐기물이 발생한 지자체에서 스스로 처리하지 못하고 다른 지자체로 보내 처리할 경우, 생활폐기물을 반입한 지자체가 반출한 지자체에 부과·징수하는 금액이다. 이에 이번 하위법령 개정으로 반입협력금 대상 폐기물과 금액의 범위 등이 규정되었다. 반입협력금은 종량제 봉투로 배출되는 일반 생활폐기물·음식물류 생활폐기물을 대상으로 징수하는 바, 공공시설 반입 폐기물부터 우선 시행한 뒤 민간시설로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반입협력금의 금액은 소각, 매립, 음식물 처분 등 처리시설 종류별로 상한액을 산정하고, 상한액의 범위 내에서 지자체 간 협의를 거쳐 자율적으로 결정하도록 했다. 현장여건 및 유사 환경 법률과의 형평성 등을 고려해 폐기물 배출자 및 처리업자에 대한 관리기준을 현실화하고 과도한 행정처분 기준을 합리화한다. 아울러 건설현장의 폐기물 보관장 상시덮개 규정을 ‘대기환경보전법’ 상 날림(비산)먼지 관리 대상으로 한정해 작업시간 내 개방을 허용한다. 이에 사업부지 내 위치한 예외적 매립장의 매립 폐기물이 환경 기준을 만족하는 재활용 가능 폐기물일 경우 최종복토 기준을 면제해 부지활용의 효율성을 높였다. 의료폐기물의 지역 내 처리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시설의 최소 처분능력도 완화(100→30kg/hr)하고, 멸균능력을 인정받은 신기술의 도입을 허용했다. 특히 보관장소 또는 보관기간 규정을 어겨도 위반사항의 경중과 장비 관리상 불가피성을 고려해 1차 위반으로 한정, 현행 영업정지 1개월에서 경고로 행정처분을 합리화했다. 다만 해당사항은 시설 외부로 폐기물의 유출이 없는 경우, 폐기물을 수집 및 운반할 때 혼입이 발생하거나 수집·운반증을 부착하지 않은 경우, 고장 등으로 불가피하게 영상정보장치의 상시촬영 및 보관 기준을 준수하지 못한 경우 등이다. 태양광 폐패널 보관량과 처리기한 확대, 민간 매립시설의 사후관리 이행보증금 반환금리 현실화, 폐기물처리업 적합성 확인제도 기산일 조정 등도 개정사항에 포함했다. 유승광 환경부 자원순환국장은 “폐기물로 인한 환경피해 발생 예방은 굳건히 하면서도, 폐기물의 순환이용 활성화를 위한 합리적 규제 개선은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개정안의 자세한 내용은 국민참여입법센터(opinion.lawmaki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환경부는 이해관계자 각계 의견을 수렴한 후 법제처 심사 등을 거쳐 올해 12월 중으로 공포하고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문의 : 환경부 자원순환정책과(044-201-7345), 환경부 생활폐기물과(044-201-7423), 환경부 폐자원관리과(044-201-7363)
- 카드뉴스 「보이스피싱 등 조직적 사기범죄」특별자수·신고기간 「보이스피싱 등 조직적 사기범쇠」 특별자수·신고기간을 집중 운영합니다. ■ 특별자수·신고기간2024년 9월 9일 ~ 10월 31일까지 (8주간) ■ 주요 자수·신고 대상① 콜센터 ② 대포물건 ③ 자금세탁 ④ 미끼문자 ⑤ 개인정보 ⑥ 중계기 ⑦ 가담자 ⑧명의자 ■ 자수 및 신고·제보· 자수 및 신고·제보 ☎112 신고, 전국 경찰관서 접수 범죄의 늪에서 빠져나올 수 있는 기회입니다.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여행 아이랑 가기 좋은 서울 실내 체험 박물관 4곳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아이들과 실내에서 다양한 체험을 하고 싶은 분 아이가 이해하기 쉽고 교육적인 전시를 찾는 분 온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를 찾는 분 주말에 아이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 싶은 분들이 많은데요.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유익하고 의미 있는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서울의 실내 체험 박물관을 소개해 드립니다. ★ 추천 장소 ★ 서울생활사박물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국립항공박물관, 마곡안전체험관 서울생활사박물관 서울생활사박물관은 해방 이후 서울의 모습부터 서울에 살았던 사람들의 생활상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1층에서는 서울풍경이라는 주제로 해방 이후 점차 커져가는 도시, 문학, 대중문화 속에 표현된 서울의 모습을 사진과 영상으로 볼 수 있는데요. 2층은 서울살이라는 주제로 당시 서울에 살았던 이들의 삶을 엿볼 수 있고, 3층은 서울의 꿈 이라는 주제로 주거 공간부터 학교 생활, 그리고 직업까지 치열하게 노력했던 이들의 모습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또 11월 16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실제 법복을 입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법정 이야기를 담은 박물관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니 방문에 참고하세요. 아이들과 함께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서울의 모습을 둘러보며 유익한 시간을 보내보세요. ※ 서울생활사박물관 - 주소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27- 문의 : 02-3399-2900- 운영시간 : (화~일요일) 09:00~18:00 (입장 마감 17:30)* 매주 월요일, 1월 1일 휴무- 이용요금 : 무료-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은 우리나라의 근현대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역사와 문화의 흐름을 전시한 공간입니다. 사진과 잡지, 시청각 자료 등 다양한 형태의 소장품을 볼 수 있어 그 현장을 더욱 생생하게 둘러볼 수 있어요. 전시관은 1894~1945년, 1945~1987년, 그리고 1987년~현재까지 총 3개의 주제로 나눠서 관람할 수 있는데요. 먼저 근대국가의 기초를 마련한 1894년부터 독립을 이룬 1945년까지는 당시의 사진과 신문 그리고 디지털 아카이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1987년~현재 전시관에서는 CD와 카세트테이프를 통해 음악을 듣던 시절부터 현재까지 각 세대별로 즐겼던 대중문화의 변천사도 함께 관람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대한민국의 발전 과정을 보고 체험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 대한민국역사박물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198- 문의 : 02-3703-9200- 운영시간· (월, 화, 목, 금, 일요일) 10:00~18:00 (입장 마감 17:30)· (수, 토요일) 10:00~21:00 (입장 마감 20:30)* 1월 1일, 설·추석 당일 휴무- 이용요금 : 무료-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국립항공박물관 국립항공박물관은 국내외 비행의 역사와 현재, 그리고 미래에 관련된 전시를 관람하고, 비행과 항공을 몸소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전시 공간에서는 일제강점기 시대에 비행 훈련을 받았던 조종사들의 이야기와 이후 민간 항공사의 등장과 자체 제작 전투기 등과 같은 우리나라 항공의 역사까지 살펴볼 수 있어요. 또 직접 조종간을 잡고 비행을 해보거나 파일럿, 관제사, 승무원 등 비행과 관련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요. 체험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 후 참여가 가능하니 이용에 참고하세요. 멀리서만 바라보던 비행기를 직접 보고 체험하며 새로운 경험을 즐겨보세요. ※ 국립항공박물관 -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하늘길 177- 문의 : 02-6940-3198- 운영시간 : (화~일요일) 10:00~18:00 (입장 마감 17:30)*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추석 당일 휴무- 이용요금 : 무료* 체험별 이용요금 별도 (사전예약)-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마곡안전체험관 마곡안전체험관은 지진, 해일과 같은 재난 상황, 교통사고 예방 및 발생시 대처, 그리고 생활 속 안전사고에 대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재난안전, 학생안전, 교통안전, 보건안전까지 총 4개의 모든 테마공간은 사전 예약 후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교통안전 체험관에서는 지하철 이용 시 구호물품, 비상문 위치와 개폐방법 등 우리의 실생활과 아주 밀접하지만 위급한 사고 현장에서 직접 탈출하는 법을 체험하며 알아볼 수 있습니다. 또 재난안전 체험관에서는 지진, 태풍, 침수와 같은 자연재해를 직접 겪어보고 사후 조치를 몸소 배워볼 수 있습니다. 가정에서 일어난 사고부터 재난 상황까지 아이와 함께 대처 요령을 배우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보세요. ※ 마곡안전체험관 -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로 13- 문의 : 02-2600-4262- 운영시간 : (월~토요일) 09:00~18:00* 매주 일요일, 공휴일, 대체공휴일 휴무- 이용요금 : 무료-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SNS 글, 사진 : 트래블리더 16기 김정혁 * 위 정보는 변경될 수 있으니 여행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사진 국민의힘 지도부 초청 만찬 9월 24일 윤석열 대통령은 국민의힘 지도부를 대통령실 앞 분수정원으로 초청해 야외에서 만찬을 가졌습니다.,9월 24일 윤석열 대통령은 국민의힘 지도부를 대통령실 앞 분수정원으로 초청해 야외에서 만찬을 가졌습니다.,9월 24일 윤석열 대통령은 국민의힘 지도부를 대통령실 앞 분수정원으로 초청해 야외에서 만찬을 가졌습니다.,9월 24일 윤석열 대통령은 국민의힘 지도부를 대통령실 앞 분수정원으로 초청해 야외에서 만찬을 가졌습니다.
- 국민이 말하는 정책 [청년의 날 현장 속으로] 청년의 날 축제 현장에 다녀왔어요! 지난 9월 21일은 청년의 날이었습니다. 청년의 날은청년의 권리보장 및 청년발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년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한 법정기념일로 매년 9월 세 번째 토요일입니다. 청년의 날을 맞아 전국에서 다양한 청년 관련 행사와 프로그램이 개최되었으며 저는 그중에서도 9월 21일~22일서울 난지한강공원 젊음의 광장에서 열린 대한민국 청년의 날 축제에 다녀왔습니다.청년의 날 축제 홍보 포스터(출처=청년과 미래 누리집)청년을 위한 날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축제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통해 청년들의 목소리를 듣고 청년들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는 자리로 꾸며졌습니다.축제 전날까지 많은 비가 내려 축제 운영이 어렵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축제 당일 비는 내리지 않았고 오히려 날씨가 선선해져 축제를 즐기기 좋은 날이었습니다.청년의 날 축제 취재를 위해 받은 기자 명찰과 자료.취재를 위해 기자 명찰과 자료를 받기 전 축제 장소를 한 번 둘러보았는데청년을 비롯한 많은 사람이 축제에 방문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청년의 날Me+ Youth Festival이 난지한강공원에서 열렸다.이번 행사는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주도하는 축제라는점 답게 댄스챌린지와 치어리딩 챔피언십을 비롯하여 청년들에게 인기 있는 크리에이터들이 운영하는 부스, 인기 가수들로 구성된 페스티벌까지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하고 알차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가장 먼저 방문했던 홍보전시관 부스에서는 여러 기업들과 공공기관에서 부스를 열고 축제에 방문한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소개하거나 체험 등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가장 기억에 남는 체험은 MBTI를 검사해 볼 수 있는 부스였는데 간단한 질문 몇 가지를 통해 즉석에서 자신의 MBTI를 파악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였습니다. 좋았던 점은 홍보전시관 구역에 있는 부스에서 진행되는 각종 체험을 완료하면 각 부스별로 스탬프를 찍어주는데 이 스탬프들을 모아 빙고를 만들어서 운영 팀에 가져다주면 빙고 수에 맞는 상품을 지급하는 방식이었습니다.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에서 진행하는 부스를 체험하고 있는 청년들.저는 총 18개의 부스에 참가해 5줄의 빙고를 만들었고 연극 티켓 2매를 상품으로 받을 수 있었습니다.청년의 날 축제에서 진행한 부스 빙고표와 상품들.이외에도청년들에게 인기 있는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운영하는 부스를 통해 평소 화면으로만 접했던 크리에이터들이 진행하는 콘텐츠나 팬 미팅 등을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해볼 수 있었는데요, 지방에 거주하고 있는 저로서는 유명인들을 직접 볼 수 있는 기회가 드물었기 때문에 이번 축제가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또한 최근 청년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 중 하나인 취업이나 창업 등에 관해서도 청년 일자리 채용 페스티벌이라는 주제로 부스를 운영하여 현재 관련 직종에 재직 중인 현직자와 취업희망 참가자의 1 대 1 멘토링, 진로, 취업 상담 및 자기소개서 첨삭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습니다.특히 현직자와의 1 대1 멘토링은 계속해서 예약이 잡혀 있을 만큼 청년들에게 인기가 있었습니다.저는 예약을 하진 않았지만 운이 좋게 현장에서 현직자분께 1 대1 멘토링을 받을 수 있었는데 짧은 시간이었지만 관심이 있었던 직무와 관련해서 상담을 받으며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이나 직무 면접 관련 팁과 같이 많은 정보를 얻어갈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청년일자리채용 페스티벌 부스에서 현직자와1대1 멘토링을 받고 있는 청년들.그 후 청년들의 취업 문제와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다양한 청년정책에 관하여 축제에 참가한 여러 청년들에게 의견을 물어보았습니다. 특히 청년들의 주된 고민거리인 취업 관련 문제와 정책 홍보에 대해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응답해 주셨습니다. 축제에 참가하기 위해 경기도에서 서울을 찾은 한 참가자는 취업 준비 과정에서 어려운 점이 많았는데 축제 현장에서 현직자와 1 대 1 멘토링을 통해 자신이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확실히 알아서 좋았다며 청년 취업에 대해 정부 지원정책이 많은 것은 알고 있지만 자세히 알지는 못하는데,SNS와 같이 청년들이 많이 사용하는 매체를 통해 더 적극적인 홍보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서울에서 대학교를 다니고 있다는 또 다른 축제 참가자도 청년 월세 지원이나 국가장학금 등 정부에서 시행하는 정책이 크게 도움이 된다며 하지만 정책 정보를 좀 더 찾기 쉬웠으면 좋겠다고 말했다.이렇듯 청년의 날 축제에 직접 방문에 다양한 체험도 해보고 청년 정책에 대한 청년들의 의견도들어보았습니다. 청년들이 기획하고 주도한 이번 축제에 방문한 참가자들은 대부분 만족한다는 의견이 많았고 저 또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정보를 접할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정부의 청년 관련 정책에 관해 의견을 물었을 때 정책 자체를 잘 모르고 있다는 의견이 많아 안타까웠고 정부의 정책을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정책기자단의 일원으로서 조금 더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던 하루였습니다.청년의 날 축제는 매년 9월에 개최되고 있기 때문에 청년을 비롯해 특별한 추억을 쌓고 싶으신 분들은 꼭 내년에 진행되는 청년의 날 축제에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대한민국 정책기자단 성민기 smingi1020@gmail.com
- 숏폼 새만금을 즐기는 사람들 : 새만금산악회 8대 회장 김정국 새만금을 즐기는 사람들 : 새만금산악회 8대 회장 김정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