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LG유플러스 자료보정 명령, 심사기간 늘리기 아니다

2019.03.21 공정거래위원회
인쇄 목록

공정거래위원회는 “LG유플러스에 대한 자료보정 명령은 공정거래법령에 따라 적법하게 이뤄진 것이며, 심사기간 늘리기와는 관련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3월 21일 IT조선 〈공정위, LG유플러스에 곧바로 ‘자료보정’명령…“시장상황 급한데, 심사 기간 늘리기 우려”〉에 대한 설명입니다

[기사 내용]

□ IT 조선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심사기간을 늘리기 위해 LG유플러스의  CJ헬로 인수 관련 기업결합 신고서를 모두 검토하기 전 자료보정  명령을 하였다는 취지로 보도하였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 입장]

□ 기업결합 심사시 제출되는 신고서의 내용 및 자료가 심사에 충분하지 않은 경우 자료보정 명령이 이루어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ㅇ 공정거래위원회는 본 기업결합 건에 대해서도 다른 기업결합 사건과 마찬가지로 신고서 내용을 면밀히 검토하여 심사에 필요한 관련 시장현황 등의 구체적인 자료를 LG유플러스에 요청하였습니다.

 - LG유플러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많은 자료를 제출한 것*과는 달리 공정거래위원회에는 신고서와 500여 페이지 분량의 자료를 제출하였습니다.

 * 『LG유플, CJ헬로 인수 신청…12만8,000페이지 분량 서류 제출(중앙일보, 3.15. 기사)』 등

□ 따라서, 금번 자료보정 명령은 위 기업결합 건을 심도있게 심사하기 위한 필요불가결한 것으로, 심사기간을 늘리기 위한 것이 아니며 기업결합 심사에 있어 이례적인 경우도 아님을 알려드리오니 보도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공정거래위원회 기업결합과(044-200-4367)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