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수능 9월 모의평가도 미출석 수험생에게 온라인 응시 기회 제공

2020.09.04 교육부
인쇄 목록

교육부는 “수능 9월 모의평가에서도 응시하지 못한 수험생 등에게 온라인 응시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면서 “온라인 시험을 운영하는 취지는 코로나19 등으로 시험장에서 응시할 수 없는 수험생에게도 본인의 수능 준비 정도를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있다”고 밝혔습니다.

9월 4일 뉴시스 <9월 모평 인터넷 기반 시험 없다… 수능 코앞인데 확진자는 어쩌나>에 대한 교육부의 설명입니다

[교육부 설명]

□ 교육부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수능 9월 모의평가에서도 시험 당일 출석하여 응시하지 못한 수험생 등에게 온라인 응시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 온라인 시험을 운영하는 취지는 코로나19 등으로 시험장에서 응시할 수 없는 수험생에게도 본인의 수능 준비 정도를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있습니다.

○ 9월 모의평가 온라인 시험은  ▲응시를 희망하는 수험생 참여 ▲문제 유출 방지를 위해 출석 시험장 영역별 시험 종료(중증 시각장애 수험생 기준) 이후부터 수험생이 응시 시간을 선택 ▲수험생이 영역별 시험시간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시간제한 기능 제공 ▲출석 수험생과 동일하게 성적 안내 등을 토대로 시행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문의 : 교육부 대입정책과(044-203-6367)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