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추경안 국회 본회의 통과 및 이천물류창고 공사현장 화재 관련 강민석 대변인 브리핑

2020.04.30 청와대
인쇄

어제 제2차 추경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국회가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추경안을 합의 처리하고, 유종의 미를 거둬서 감사한 마음이라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특히 야당이 추경안 통과에 협조해 준 점을 고맙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제 조속히 국민에게 재난지원금을 드릴 수 있도록 정부는 지급 준비에 만전을 기해 달라면서 국민이 수령하기 편리한 방법으로 신속히 지급할 수 있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제3차 비상경제회의 당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결단을 내리게 된 이유로
첫째, 어려운 국민들에 대한 생계지원
둘째, 국민이 일상 활동을 희생한 것에 대한 위로와 응원
셋째, 소비 진작 등을 꼽았습니다.

이제 전 국민에게 지급되는 긴급재난지원금은 어려운 국민에게는 힘과 위안이 될 것이며, 한편으로는 내수를 진작시켜 우리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마중물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오늘 회의 소식을 하나 전해드리겠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 오전 9시부터 국가위기관리센터에서 이천물류창고 공사현장 화재 사건과 관련해 긴급대책회의를 주재했습니다. 회의에서 문 대통령은 ‘우리 정부 들어 화재 안전대책을 강화했는데 왜 현장에서는 작동되지 않았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다시는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빈틈없는 화재 안전대책과 실천 방법이 강구되어야 할 것’이라고 지시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피해자 가족이 원하는 대로 장례 절차가 이루어져야 할 것이고, 배상·보상 문제도 제대로 이루어지도록 챙겨달라고 참모들에게 당부했습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