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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절기 면역력 강화에 좋은 식품 4가지

문화체육관광부 2017.09.19

환절기 면역력 강화에 좋은 식품 4가지

환절기 면역력 강화에 좋은 식품 4가지
환절기 면역력 강화에 좋은 식품 4가지
환절기 면역력 강화에 좋은 식품 4가지
환절기 면역력 강화에 좋은 식품 4가지
환절기 면역력 강화에 좋은 식품 4가지
환절기 면역력 강화에 좋은 식품 4가지

일교차 큰 가을 날씨가 이어지는데요, 환절기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식품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면역력 강화에 좋은 비타민C와 함께 특유의 푸른 색소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2. 마늘
마늘의 알싸한 맛과 향을 내는 알리신 성분은 면역력을 향상하는 데 좋으며, 생마늘을 먹는 것은 목의 통증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3. 시금치
시금치 역시 비타민C, 칼슘, 철 등이 풍부해서 몸속 노폐물 배출과 면역력 향상에 효과적입니다.

4. 연어
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D가 풍부한 연어는 몸속 유해 세균 제거와 백혈구 기능을 향상해 면역력 강화에 좋은 식품입니다.

<자료제공=저작권ⓒ 한국저작권위원회(http://www.copyright.or.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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