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한국 한 번 가보는 게 꿈이에요”

산업통상자원부 2019.05.03

“한국 한 번 가보는 게 꿈이에요”

  • “한국 한 번 가보는 게 꿈이에요”
  • “한국 한 번 가보는 게 꿈이에요”
  • “한국 한 번 가보는 게 꿈이에요”
  • “한국 한 번 가보는 게 꿈이에요”
  • “한국 한 번 가보는 게 꿈이에요”
  • “한국 한 번 가보는 게 꿈이에요”
  • “한국 한 번 가보는 게 꿈이에요”
  • “한국 한 번 가보는 게 꿈이에요”
/

싸이의 ‘강남스타일’ 기억하시죠?
8년 전 빌보드차트를 석권하며 한류 돌풍의 주역으로 떠올랐는데요. 8년이 지난 지급, 한류는 더 큰 돌풍으로 세계를 휩쓸고 있습니다.

◆ 가장 큰 이슈를 모으는 K-POP
최근 K-POP이 세계 음원시장을 석권하고 있다는 뉴스가 연일 화제입니다. K-POP 공연을 보기 위해 한국으로 여행하는 ‘한류 여행 트렌드’까지 생겨났다고 하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한국 문화 콘텐츠는 K-POP뿐만이 아닙니다. 한국 드라마와 영화, 웹툰, 먹방까지, 다양한 K-콘텐츠들이 전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답니다.

◆ 디즈니 애니메이션 주제곡을 넘어서다
유아용 콘텐츠 스타트업 핑크퐁이 제작한 동요 애니메이션 아기 상어는 전 세계에서 아이돌 가수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세계를 통틀어 가장 많이 본 영상 27위를 차지해 디즈니 애니메이션 주제곡 뮤직비디오를 앞섰다고 해요.

◆ 김밥 마는 영상이 인기다?
한식을 만드는 과정을 담은 ‘쿡방’과 한식을 먹는 ‘먹방’이 SNS를 통해 해외에서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해요. 이외에 한국의 여러 먹거리들도 소개되면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 한국 웹툰, 만화의 성지에 진출하다
스마트폰과 온라인을 기반으로 하는 한국의 웹툰 플랫폼이 수출되면서 미국 만화 시장 판도를 바꾸고 있다고 합니다. 90% 이상이 출판물이었던 미국 만화 시장에서 틈새시장을 잘 공략한 사례로 꼽을 수 있지요.

유튜브와 스마트폰 플랫폼을 발판 삼아 전 세계로 나아가고 있는 K-콘텐츠.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됩니다.

운영원칙 열기

정책브리핑 게시물 운영원칙에 따라 다음과 같은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 1. 타인의 메일주소,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정보 또는 해당 정보를 게재하는 경우
  • 2. 확인되지 않은 내용으로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기는 경우
  •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4. 욕설 및 비속어의 사용 및 특정 인종, 성별, 지역 또는 특정한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용어를 게시하는 경우
  • 5. 불법복제, 바이러스, 해킹 등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6.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 또는 특정 개인(단체)의 홍보성 글인 경우
  • 7. 타인의 저작물(기사, 사진 등 링크)을 무단으로 게시하여 저작권 침해에 해당하는 글
  • 8. 범죄와 관련있거나 범죄를 유도하는 행위 및 관련 내용을 게시한 경우
  • 9. 공인이나 특정이슈와 관련된 당사자 및 당사자의 주변인, 지인 등을 가장 또는 사칭하여 글을 게시하는 경우
  • 10. 해당 기사나 게시글의 내용과 관련없는 특정 의견, 주장, 정보 등을 게시하는 경우
  • 11. 동일한 제목, 내용의 글 또는 일부분만 변경해서 글을 반복 게재하는 경우
  • 12.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13. 수사기관 등의 공식적인 요청이 있는 경우
운영원칙 닫기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재인정부2주년

아래 뉴스를 좋아하실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