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콘텐츠 영역

'헐버트 박사' 서거 70주기 추모식, '국외 독립유공자' 후손 초청행사, 다음주 보도계획

2019.08.09 김영훈 사무관
글자크기 설정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국가보훈처 대변인실 김영훈 사무관입니다.

8월 9일 금요일 국가보훈처 정례브리핑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례브리핑은 오늘과 11일 보도자료 각 1건과 다음 주 보도자료 3건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오늘 보도자료입니다.

대한제국의 국권 수호와 회복을 위해 일제에 맞서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인 '헐버트 박사 서거 70주기 추모식'이 오늘 오전 11시 양화진외국인선교사묘원 내 100주년 선교기념관에서 열리게 됩니다.

헐버트박사기념사업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날 추모식은 기도, 추모사, 영상시청과 헐버트 박사에게 보내는 편지, 추모공연, 예사 및 헌화 등의 순으로 진행됩니다.

8월 11일 일요일 배포되는 보도자료 내용입니다.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과 광복절 제74주년을 맞아 국외거주 독립유공자 후손 6개국 37명을 초청하여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6박 7일 일정으로 방문하게 됩니다.

특히, 1920년 국내에서 독립운동을 하다 만주, 러시아를 거쳐 프랑스로 건너온 후에도 임시정부를 도왔던 홍재하 선생의 차남 장자크 홍 푸안 씨 등이 방한하게 되며, 국립서울현충원 참배를 시작으로 광복절 경축식에 참석하고 서대문형무소 역사관, 독립기념관, 비무장지대 방문 등을 통해 독립운동 발자취를 돌아보는 등 분단과 화합의 역사, 대한민국의 문화와 발전상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일정에 참여하게 됩니다.

8월 12일 월요일 배포되는 보도자료 내용입니다.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국내 주요 현충시설과 국외 독립운동 사적지를 점검했습니다. 국내 현충시설은 진단 결과 보수가 필요한 것은 지자체 및 보훈관서를 통해 보수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외 독립운동 사적지는 국가 지역별 실정에 맞게 재외공관 등과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사적지 보존 및 관리를 더욱 강화할 예정입니다.

8월 13일 화요일 배포되는 보도자료 내용입니다.

먼저,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조국독립을 위해 헌신하신 178명에 대한 독립유공자 포상을 실시합니다. 훈포장과 대통령 표창은 제74주년 광복절중앙기념식장과 지방자치단체가 주관하는 기념식장에서 본인과 유족에게 수여하게 됩니다.

다음으로, 13일 오후 GS리테일과 함께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영주귀국 독립유공자 후손 초청 지원금 전달식을 가지게 됩니다. 이 자리에서 영주귀국 독립유공자 후손 60여 명에게 주거환경 개선 및 안정자금 지원을 위한 후원금 2억 원 전달과 위로공연을 진행하게 됩니다.

다음 주에도 국가보훈처에서 배포되는 보도자료와 발표 내용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국가보훈처 정례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