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제50회 방위사업추진위원회 심의결과 발표

2011.06.28 대변인(서기관 손현영)
인쇄 목록
방위사업청 대변인입니다.

지금부터 제50회 방위사업추진위원회 개최결과를 브리핑 하겠습니다.

금일 오후 2시에 제50회 방위사업추진위원회가 김관진 국방부 장관 주재 하에 국방부 중회의실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오늘 방위사업추진위원회에서 의결된 주요 안건은 울산급 Batch-Ⅱ 기본설계 협상 우선순위 결정안, 2012~2016 방위력 개선분야 국방중기 계획안, 2012년도 방위력 개선분야 예산요구안입니다.

울산급 Batch-Ⅱ 기본설계 협상 우선순위 결정안은 대우조선해양이 협상대상 1순위로 결정되었습니다.

울산급 Batch-Ⅱ 사업은 현재 해군에서 운영하고 있는 호위함과 초계함을 성능이 향상된 차기 호위함으로 대체하는 2단계 사업입니다.

2011년에 기본설계를 착수하여 상세설계를 거쳐 선도함 건조까지 수년 동안 진행될 것이며, Batch-Ⅰ과 대비하여 주요 무장 및 탐지체계 등의 성능이 향상될 예정입니다.

향후 Batch-Ⅱ 함정은 해역함대 주력함으로서 해군의 전력이 크게 강화될 뿐만 아니라, 전투체계 등 주요 탑재장비의 국산화를 통해 해외수출도 가능함으로 국가경제의 파급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기대됩니다.

2012~2016 방위력 개선분야 국방중기계획안은 향후 대통령 재가를 추진할 계획이며, 구체적인 사업내용에 대해서는 재가 이후에 국방부에서 별도로 브리핑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2012년도 방위력 개선분야 예산 요구안은 가용재원 범위 내에서 투자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합리적으로 검토, 조정하여 작성하였으며, 7월 초에 경상비를 포함하여 국방부에서 별도로 브리핑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이상으로 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