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외교부 정례브리핑

2019.09.10 김인철 대변인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9월 10일 화요일 정례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강경화 장관은 9월 16일 월요일 '아탐쿨로프' 카자흐스탄 외교장관과 회담을 갖습니다.

회담에서는 지난 4월 문재인 대통령의 카자흐스탄 국빈방문의 후속조치 이행 현황을 점검하고, 양국 간 미래지향적 협력 발전방안과 양국민간 우호협력 증진을 위한 다양한 논의를 가질 예정입니다.

올해는 한국과 카자흐스탄이 전략적동반자 관계를 수립한지 10주년이 되는 해로, 중앙아 지역 내 우리의 핵심 협력국인 카자흐스탄 외교장관의 방한으로 양국 간 전략적동반자 관계가 더욱 공고하게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태호 제2차관은 9월 17일 화요일 오후 '일한 문화교류기금' 임원진을 접견할 예정입니다.

일한 문화교류기금은 양국 간 인적·문화 교류 등을 목적으로 1983년 설립된 일본 외무성 소관 재단법인으로, 1999년 이래 양국 간 우호친선에 기여한 한국의 개인 또는 기관을 시상하기 위해 매년 임원진이 방한하고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질문 받겠습니다.


[질문·답변]
※마이크 미사용으로 확인되지 않는 내용은 별표(***)로 표기하였으니 양해 바랍니다.

<질문> 이도훈 본부장께서 아까 통화하셨다는 저희 자료는 봤는데요. 그 관련해서 혹시 다음 주에 방미일정이나 그 이후나 그 이전에라도 혹시 미국에 갈 예정이신지 아니면 협의가 진행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여러 가지 검토를 하고 있습니다. 확정이 되고 발표할 시기가 되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참석하신 분도 몇 분 안 되시고 질문 없으신 것으로 알고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명절 보내십시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