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콘텐츠 영역

마스크 수급 상황 브리핑

2020.03.31 양진영 식품의약품안전처 차장
글자크기 설정
인쇄 목록
식품의약품안전처 차장 양진영입니다.

3월 31일 오늘의 마스크 공적판매 수급 상황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오늘 공적판매처를 통해 공급되는 마스크는 총 1,019만 4,000개입니다.

세부적으로는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대구·경북지역에 9만 9,000개를 비롯하여 약국에서 797만 2,000개, 농협하나로마트에서 15만 3,000개, 우체국에서 14만 개가 판매되며, 의료기관에 170만 9,000개, 보건복지부에 12만 1,000개가 공급될 예정입니다.

오늘 마스크를 구입하실 수 있는 곳은 전국의 약국과 서울·경기지역을 제외한 농협하나로마트 전 매장, 전국 읍면소재 지역 우체국에서 구입이 가능하십니다.

출생연도에 따른 5부제가 적용되어, 화요일인 오늘은 출생연도 끝자리가 2 또는 7인 사람만이 1인당 2매씩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공적판매처에서 판매되는 마스크는 중복구매여부가 확인됨으로 이번 주에 1인당 2매씩 한번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대리구매 대상자는 장애인, 장기요양급여수급자, 여든 살 이상 어르신, 10살 이하 어린이, 임신부, 국가보훈대상자 중 상이자이며, 필요한 서류를 갖추어 구매대상자의 출생연도에 맞춰 공적판매처에 방문하시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더 많은 마스크를 공급하기 위해서 생산과 유통에 힘써 주시는 마스크 생산유통업체 임직원을 비롯하여 일선에서 묵묵히 애써주시는 약국, 우체국, 하나로마트 관계자의 헌신과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마스크가 더 필요한 이웃을 위해 양보와 배려를 실천해 주시는 국민 여러분께 진심어린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정부에서도 관계부처와 긴밀히 협력하여 마스크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