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문 대통령 “제대로 된 보훈이 국민통합…가장 튼튼한 안보”

유공자·보훈가족 초청 오찬…“보훈 잘하는 나라가 안보 잘하는 나라”

2017.06.15 청와대
인쇄 목록

문재인 대통령은 15일 “제대로 된 보훈이야말로 국민통합을 이루고 강한 국가로 나아가는 길”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로 국가유공자 및 보훈 가족을 초청해 오찬을 함께 한 자리에서 “국민들의 애국이 오늘의 대한민국을 만들었다. 국가를 위해 헌신한 여러분 한 분 한 분이 바로 대한민국”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이 15일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을 위한 따뜻한 오찬’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15일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을 위한 따뜻한 오찬’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문 대통령은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국가유공자 여러분과 보훈가족들이 사회로부터 존경받고 제대로 대접받아야 하는 게 대통령으로서 저의 소신이고 분명한 의지”라며 “보훈 잘하는 나라가 안보 잘하는 나라”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오늘의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은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여러분의 고귀한 희생을 바탕으로 서 있다. 정부는 그 사실을 한시도 잊지 않겠다”며 “애국, 정의, 원칙, 정직이 보상인 나라를 위해 대통령과 정부가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15일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을 위한 따뜻한 오찬’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입장하자 의장대가 도열해 예우를 갖추고 있다.
15일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을 위한 따뜻한 오찬’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입장하자 의장대가 도열해 예우를 갖추고 있다.

또한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는 파독광부·간호사, 청계천 여성노동자 등 우리 경제발전에 온몸으로 기여한 분도 함께 모셨다”며 “방법은 달랐지만 나라를 위한 헌신과 공로는 한결같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랜 시간 동안 그 공로를 제대로 인정받지 못했다. 마음의 훈장만으로 다 보답할 수 없지만 한 걸음씩 우리 사회의 인식을 확산시켜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보훈단체의 역할도 중요하다. 앞으로도 우리 국민들의 애국심과 보훈의식이 높아지도록 큰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며 “특히 국민통합이야말로 가장 튼튼한 안보로 국민통합에 앞장서 달라고 부탁드린다. 정부도 보훈단체와 함께 손잡고 간다는 생각을 놓치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