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쌀국수도 시리얼도 입맛대로’…장병 급식 선택권 확대

쌀국수 시중 9개 제품, 시리얼 29개 제품 중에서 선택 가능

2020.05.29 조달청
인쇄 목록

내달부터 간식용으로 제공되는 쌀국수와 시리얼을 군 장병 입맛대로 골라 먹을 수 있게 됐다.

조달청은 6월부터 장병 급식용 쌀국수 및 시리얼의 구매 방식을 ‘단일 계약자가 공급하는 방식’에서 ‘다수공급자계약’으로 변경해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다양하게 공급한다고 29일 밝혔다.

내달부터 군 장병 간식용으로 제공되는 쌀국수와 시리얼을 입맛대로 골라 먹을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내달부터 군 장병 간식용으로 제공되는 쌀국수와 시리얼을 입맛대로 골라 먹을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다수공급자계약은 품질·성능 또는 효율 등이 같거나 유사한 종류의 수요물자를 2인 이상의 계약상대자와 계약을 체결하여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을 통해 공급하는 제도다.

이번 개선은 급식용 라면, 주스류에 이은 것으로 급식 선택의 폭을 확대해 장병들의 다양한 기호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다수공급자계약 도입으로 각급 부대에서는 장병이 원하는 다양한 쌀국수 및 시리얼을 시중에서 판매되는 물품 그대로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이에 따라 장병의 선호가 반영되지 못한채 급식용 쌀국수와 시리얼이 결정된 이전과 달리 장병들의 선택권이 전적으로 보장된다.

이번 계약에 따라 쌀국수는 기존 2개사 4개 제품에서 3개사 9개 제품으로, 시리얼은 단일업체 3개 제품에서 3개사 29개 제품으로 늘어 다음 달부터 공급된다.

정무경 조달청장은 “군납 쌀국수 및 시리얼 구매방식을 다수공급자계약으로 바꾼 것은 장병의 급식 선택권을 확대하고 이를 통해 장병 급식 질 개선에 도움을 주기 위한 조치”라면서 “오는 7월1일로 예정된 국방상용물자 업무의 조달청 이관에 맞춰 앞으로도 군수요 물자 특성에 맞는 맞춤형 구매방식 도입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박재민 국방부 차관은 “2018년 라면류, 2019년 주스류에 이어 2020년 쌀국수와 시리얼이 다수공급자계약으로 조달됨에 따라 밀레니엄 세대 장병의 다양한 기호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되어 매우 고무적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국방상용물자 조달업무의 조달청 이관과 연계해 앞으로도 장병이 선호하는 돈까스, 비엔나소시지, 만두 등의 품목이 다수공급자계약으로 조달될 수 있도록 양 부처의 긴밀한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문의 : 조달청 구매사업국(042-724-5700), 국방부 군수관리관(02-748-5720)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