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인터넷 게임 통해 해양사고 예방 문화운동 전개

해경·넥슨, 카트라이더 게임에 ‘3분 이상 준비운동’ 등 안전수칙 표출

2020.08.07 해양경찰청
인쇄 목록

해양경찰청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넥슨 코리아와 함께 ‘카트라이더’ 게임을 통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운동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해양사고 예방 문화운동은 이용자가 온라인 자동차 경주 게임 ‘카트라이더’를 즐기는 동안 다양한 물놀이 안전수칙에 자연스럽게 노출되도록 기획되었다.

카트라이더 게임 속 해양안전수칙. (사진=해양경찰청 제공)
카트라이더 게임 속 해양안전수칙. (사진=해양경찰청)

올 여름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해외여행에 제약이 따르면서 많은 시민들이 여름 휴가로 국내 바닷가를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해양경찰청은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해양 안전문화 운동을 계획, (주)넥슨의 자동차 경주 게임 ‘카트라이더’ 세상 속 전광판에 ‘물놀이 안전은 구명조끼’, ‘물놀이 시작, 구명조끼’, ‘3분 이상 준비운동’ 등 안전수칙 이미지가 나오도록 했다.

한편 해양경찰청은 ‘물놀이 3.6.9 캠페인’ 수칙을 확인하고 본인만의 표어를 작성한 이용자 중 우수작을 남긴 10명에게 상장과 ‘넥슨캐시’ 10만원을 제공하며, 50명을 추첨해 ‘넥슨캐시’ 5000원을 선물한다.

또 같은 기간 ‘비치 테마 트랙’에서 매일 3회 주행을 완료하거나 누적 주행거리 36.9km를 달성하면 ‘구명조끼 풍선’, ‘물놀이 전자파밴드’, ‘해양경찰청 캐릭터’와 같은 보상 상품(아이템)을 지급한다.

㈜넥슨 코리아 관계자는 “여름철이자 ‘카트라이더’ 16주년을 맞아 해양경찰청과 손잡고 뜻깊은 행사에 동참하게 됐다”며 “이달 19일까지 해양경찰청이 추진하는 다양한 해양안전 정책에 많은 국민이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넥슨과 협업해 누구나 알고 있지만 지나치기 쉬운 물놀이 안전수칙을 쉽게 접함으로써 안전의식이 생활 속에 스며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문의 : 해양경찰청 해양안전과(032-835-2139)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