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박능후 복지장관 “서울 대규모 집회, 방역 차원 자제 당부”

“최근 수도권·부산 등 확진사례 늘어…집중호우로 인한 방역공백 점검 필요”

2020.08.13 정책브리핑 신주희
인쇄 목록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은 13일 “특히 서울지역 등에 예정된 대규모 집회는 방역 차원에서 자제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날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한 박 1차장은 모두발언에서 “이번 사흘 연휴 동안 코로나 확산을 최소화하기 위해 소모임과 사람 많은 곳에는 방문을 자제해주시고,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주시기 바란다”면서 이 같이 당부했다.

또한 관계기관에게는 이재민들이 코로나 위험에 노출되지 않도록 각별한 노력을 요청하면서 “이재민의 안전을 위해 소독을 철저히 하고, 임시거주시설에서 거리두기가 지켜질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도 아끼지 말아 달라”고 말했다.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며 발언하고 있다. (사진=보건복지부 제공)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며 발언하고 있다. (사진=보건복지부)

박 1차장은 “최근 수도권과 부산 등에서 확진자가 다시 늘어나고 있어 우려가 크다”면서 “계속되는 집중호우에 우리의 방역이 느슨해지지 않았는지 다시 한 번 점검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한편 박 1차장은 질병관리본부가 제작한 ‘방역관리자 교육 프로그램’을 제시하며 “모든 생활 공간에서 방역관리자를 지정해주고, 우리 공동체의 시설환경과 행동양식 중에 개선해야 할 점은 없는지 이 프로그램을 활용해 점검해 주기 바란다“고 요청했다.

이어 지난 6월 10일 도입해 현재 14만 3000여 개 시설에서 활용되고 있는 전자출입명부를 언급하며 “전자출입명부가 도입되면서 개인정보는 철저히 보호하면서도 신속한 방문자 추적에 큰 도움을 준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에 박 장관은 “각 지자체에서는 전자출입명부 활용 상황을 다시 한 번 점검해주시고, 보다 활성화하기 위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특히 “국민 여러분께서도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주변에 전파할 가능성을 조기에 차단할 수 있도록, 시설 출입시에는 적극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거듭 당부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
생활 속 방역수칙 준수 어렵게 찾아가는 일상을 지키는 길 입니다 정책포커스 바로가기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