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 국민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이 필요합니다 방역대응 경제 지원 예방수칙 힘내라! 대한민국 사실은 이렇습니다 전문가 시각

img-news

콘텐츠 영역

미래부와 산업부 차관, 공동으로 현장 목소리 청취

SW/SoC 기업인들과 만나 창조형 인재양성, R&D 등 부처협력 추진키로

산업통상자원부 2013.10.24

 

미래부와 산업부 차관, 공동으로 현장 목소리 청취

- SW/SoC 기업인들과 만나 창조형 인재양성, R&D 등 부처협력 추진키로 -

 

□ 미래창조과학부 윤종록 차관과 산업통상자원부 김재홍 차관은 10.23(수) 15:00, 판교 ‘MDS 테크놀로지’를 방문하여 소프트웨어(SW)/시스템반도체(SoC) 전문기업 대표 15여명과 공동 간담회를 갖고, 업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발전방향을 함께 논의하였다.

 

ㅇ 이날의 공동 간담회는 ICT·SW 융합과 주력산업 융합을 담당하는 두 부처가 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실질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하고자 추진하게 된 것이다.

 

□ 금번 간담회에서 윤차관은 SW융합은 혁신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타 분야에 SW기술을 접목하여 신시장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창조경제 실현의 핵심수단이라고 강조하였고,

ㅇ 김재홍 차관은 그간 자동차·항공·조선 등 주력분야에서 SW 융합을 통해 많은 성과를 창출해 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산업 전반의 경쟁력을 높이는 방향으로 부처간 협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밝혔다.

 

□ 간담회에 참석한 SW/SoC 기업인들은 SW와 SoC 융합, 이를 통한 산업융합 촉진을 위해서는 두 부처의 실질적인 협력이 중요하며, 정책의 일관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하였다.

"이 자료는 산업통상자원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