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코로나 19 수정본3

img-news

콘텐츠 영역

싱가포르, K-FOOD 매력에 푹 빠지다!

- K-FOOD 페어(10.31~11.2) : 싱가포르, 성공적 마무리

농림축산식품부 2014.11.05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이하 농식품부)는 ‘K-Food로 한끼 식사를 (Have a Meal with K-Food)’이라는 슬로건으로 싱가포르에서 개최한 ‘K-FOOD 페어 2014: 싱가포르 (KOREAN FOOD FAIR 2014 : SINGAPORE)'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 10월 31일 그랜드 콥튼 워터프론트 호텔에서 열린 B2B 수출상담회에는 총 15개의 한국 식품 수출업체와 43개 업체 68명의 현지 바이어가 참여하여 1,460만불 상당의 수출상담이 이루어졌다.
 ❍ 현지 바이어들은 싱가포르 시장에서 인지도가 높은 면류․김치․채소류․곡물 선식․쌀 가공식품 등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5개* 수출업체는 77만불 상당의 현장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도 거뒀다.
    * 한사랑(팽이버섯․새송이버섯, 70만불), 넥스쳐이원인터내셔널(크리스리롤․베리데이, 2.5만불), 햅시바에프앤비(과일칩․라이스칩, 2.1만불), 한국제다(녹차․현미녹차, 2만불), 코파(파프리카, 220불)
 ❍ 특히, 이번 K-FOOD 페어를 통해 싱가포르 시장에 처음 발을 내딛는 수출업체도 있었다.
   - (주)넥스쳐이원인터내셔널은 2014년 자체 개발한 곡물 영양간식 ‘크리스피롤’과 다이어트용 간식 ‘베리데이’를 9개사 바이어와 2.5만불 규모의 수출계약을 성사시켜 싱가포르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였고,
   - 햅시바에프엔비는 웰빙․영양간식인 ‘과일칩’과 ‘라이스칩’을 2개사 바이어와 2.1만불 수출계약을 성사시켰다.
   - 또한, 농식품부에서 중점 육성하고 있는 파프리카 수출선도조직인* (주)코파는 일본시장에 편중된 파프리카 수출 시장의 다변화를 위해 싱가포르․동남아시장 진출 계기를 마련하였다.
    * 수출선도조직 : 수출업체와 생산자 조직(농가) 간 계약을 통해 재배(안전․품질), 선별, 포장, 수출을 일괄 수행하는 규모화된 조직
□ 11월 1일과 2일에는 싱가포르 니안시티광장에서 46,000여명의 현지인들이 참여하는 한국식품 소비자 체험행사도 개최되었다.
 ❍ 현지인들도 건조과일칩․선식․차류 등 다양한 한국 식품을 맛보고 즐길 수 있었으며, 투호던지기․윷놀이 등 한국 전통놀이와 한복체험 등 다양한 문화체험도 할 수 있었다.
 ❍ 소비자 체험행사에 참여했던 Robert Ng씨는 “평소 K-POP 등 한국문화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제는 한국식품에도 관심을 갖게 되었다.” 면서 “지금은 싱가포르 가정에서도 한국의 김치와 불고기를 먹고 있다.” 라며 한국식품에 대한 현지인들의 관심을 대변했다.
□ 농식품부 수출진흥팀장은 “싱가포르 K-FOOD 페어는 간편식․건강식에 대한 선호가 높은 싱가포르 식품시장의 트랜드를 반영한 제품들이 바이어뿐만 아니라 현지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면서 “이번 K-FOOD 페어가 우리 농식품의 싱가포르 시장 확대에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올해 K-FOOD 페어는 5월 베트남 호치민을 시작으로 중국 상해․하얼빈․우한․청두, 싱가포르를 거쳐 마지막으로 홍콩(11.19~22) 개최를 앞두고 있다.  
 

"이 자료는 농림축산식품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