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2020정부업무보고 탑 배너

img-news

콘텐츠 영역

환경산업기술원, NTIS 평가기반분야 국무총리상 수상

환경부 2014.12.31
환경산업기술원, NTIS 평가기반분야 국무총리상 수상



  ▷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NTIS) 평가기반분야 최고상 영예
  ▷ 올해 첫 제정된 기관표창의 유일한 수상기관으로 선정
  ▷ 환경 연구개발 통합과제관리 시스템의 효과적 운영 통해   신뢰도 높은 정보 제공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김용주)이 30일 정부과천청사 후생동 대강당에서 개최된 '2014년도 국가연구개발 성과평가 유공자 포상 수여식'에서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NTIS) 평가기반분야' 최고 영예인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NTIS, National Science & Technology Information Service) : 정부 연구개발(R&D) 사업을 진행하는 국내 17개 부처·청의 연구 과제, 인력, 시설장비, 성과 등 국가 연구개발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하는 지식포털(www.ntis.go.kr)
 
NTIS 평가기반분야 기관표창상은 올해 처음 제정됐으며, 17개 부처·청 R&D 관리기관 중에서 NTIS에서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제공하는 우수 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환경산업기술원은 환경 연구개발 통합과제관리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운영하며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제공한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기관표창의 첫 번째 유일한 수상기관이 되는 영예를 안았다.
 
환경 연구개발 통합과제관리 시스템인 '에코플러스(Eco-PLUS)'는 환경기술 연구개발 사업의 기획부터 신청, 평가, 협약, 사후관리 등 전 과정을 정보화하여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NTIS와 연계되어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환경산업기술원은 정보 자체검증 시스템 운영, 정보관리 지원 전담인력 배치 등을 통해 연구개발 정보의 신뢰도를 강화하는 한편 NTIS와의 원활한 연계를 실현하여, 정보 품질과 신뢰도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환경산업기술원은 환경 분야의 연구개발 과제를 기획·평가·관리하는 대표적인 환경 연구개발 전문 기관으로 다양한 양질의 정보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환경산업기술원은 2007년부터 NTIS에 환경 연구개발 정보를 제공해 왔으며, 2009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NTIS 데이터 품질평가에서 종합 3위 이내의 상위권을 유지해 왔다.

2012년에는 NTIS에 정보를 제공하는 기관 중 처음으로 ‘품질인증기관’으로 선정되었고 이후 2년간 품질평가 순위 제외기간 중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정보품질 정량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오고 있다.
 
김용주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원장은 “정부 3.0 정책기조에 따라 환경  연구개발 정보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높여 고객 만족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붙임> 에코플러스 연구관리 시스템 개요.  끝. 

"이 자료는 환경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