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코라나19, 우리모두 서로를 믿고 격려하며 이겨냅시다!!! / 반드시 투기 근절 실수요자 확실히 보호 / 선도국가로 도약하는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반드시 투기 근절 실수요자 확실히 보호 주택시장 안정대책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img-news

콘텐츠 영역

NANO KOREA 2017 개최

미래창조과학부 2017.07.12
 
최첨단 나노기술과 응용제품을 한눈에
15 나노코리아 2017 개막
- 15 국제 나노기술 심포지엄 나노융합대전 개최 -
 
미래창조과학부(이하 미래부)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 나노기술 연구성과의 확산과 나노융합산업의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해 7 12()부터 3일간 경기도 킨텍스에서 나노코리아 2017 공동 개최한다.
올해 15주년을 맞이하는 나노코리아 2017 최신 나노분야 연구 성과와 다양한 첨단 응용제품을 선보이는 국제행사로 세계 3 나노행사* 중의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3 나노전시회 : Nano Tech Japan(), Nano Korea(), Techconnect world()
이번 행사에는 미래부 이진규 1차관, 산업부 정대진 창의산업정책관, 신용현 의원, 박광온 의원 나노 관련 국내외 주요 인사 200여명이 참석한다.
 
나노코리아 2017 미국 미시간대학 Franco Nori 교수의 기조강연, 유공자 포상 등의 공통행사와 국제심포지엄,나노융합대전으로 구성된다.
심포지엄에서는 Smart Nano manufacturing 주제 134명의 초청 강연을 포함해 22개국에서 1,013편의 연구성과가 발표된다.
-올해는 나노공정/측정기술에 초점을 맞춰 기조강연과 8 주요 나노기술분야로 심포지엄을 구성하며, 8 한중일 MEMS/NEMS 국제 컨퍼런스와 나노분야 계산과학 워크숍이 개최된다.
- 하태핫태! 우리의 나노세상 주제로 청소년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알기 쉬운 강연 청소년/대학생/과학교사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고,
- 나노기술 아이디어 공모전인 나노영챌린지 2017(Nano Young Challenge 2017) 입상작에 대한 시상 이루어질 예정이다.
나노융합대전에서는 삼성전자, LG화학 국내 주요기업과 미국, 중국, 독일, 일본 12개국 346 기업(기관) 549 부스에서 나노, 마이크로나노시스템, 레이저, 첨단세라믹, 스마트센서, 고기능소재 6 미래 산업분야의 첨단기술응용제품을 전시한다.
- 나노분야 전시회에서는 양자점/나노셀 TV 한손으로 있는 초경량 자전거, 장시간 자외선 노출에도 끄떡없는 플라스틱 등에 적용된 나노융합제품을 한자리에서 관람할 있다.
- 아울러 캐나다, 인도 해외 바이어와의 제품거래, 기술이전 나노기업의 기술과 제품의 홍보 판매를 위한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나노코리아 15주년을 기념하여 마련된 특별전시관에서는 대한민국을 바꾼 나노 주제로 과거, 현재, 미래 테마관을 구성하여 동안의 나노분야 성과를 돌아보고 4 산업혁명 시대 나노의 역할과 미래상을 제시 예정이다.
올해는 특별히 나노기업에게는 우수한 인재를, 청년들에게는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나노기업 잡페어(Job Fair) 시범적으로 개최된다.
 
첫날 개막식 행사에서는 심포지엄 전시회와 함께 우수기술에 대한 시상 나노산업 유공자 포상이 이루어진다.
연구혁신 분야에서는 나노구조를 지닌 소재의 열전특성 열전성능 향상 발표한 김우철 연세대학교 교수가 국무총리상,
산업기술 분야에서는 나노소재 기반의 초고성능 역삼투 분리막 제조기술이 적용된 고염제거, 고유량 역삼투 필터 출품한 LG화학이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며,
밖에 미래부 장관상(5), 산업부 장관상(5) 등이 수여된다.
*미래부 장관상 : 노준석(POSTECH), 고승환(서울대), 이현주(KAIST),김용훈(KAIST), 나종주(재료연)
산업부 장관상 :익성, 비나텍(), 에스엠에스(), 김윤진(전자부품연구원), 박두곤(삼전순약공업)
이진규 미래부 1차관은 4 산업혁명의 기술 난제를 해결하여 시장을 선도할 있는 첨단 나노기술 육성을 통해 고용창출과 경제성장을 동시에 실현할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정대진 산업부 창의산업정책관은 격려사를 통해 이번 행사가 나노융합산업분야에서 우리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단계 도약시킬 있는 계기가 것으로 기대하며, 정부는 4 산업혁명 핵심기술인 나노기술이 기존 주력산업에 융합되어 우리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있도록 적극 지원할 이라고 밝혔다.
 

"이 자료는 미래창조과학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