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코라나19, 우리모두 서로를 믿고 격려하며 이겨냅시다!!! / 선도국가로 도약하는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코라나19, 우리모두 서로를 믿고 격려하며 이겨냅시다!!! 방역대응 경제지원 예방수칙 힘내라! 대한민국 사실은 이렇습니다. 전문가 시각 선도국가로 도약하는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img-news

콘텐츠 영역

[참고] 버스대책, 국민안전·투명성 높이고 국민 부담 최소화할 것

국토교통부 2019.05.16
노선버스 주 52시간 시행에 따른 추가 재원 소요는 일자리 함께하기 사업(고용노동부), 고용장려금(경기道) 등을 지원하고, 버스 요금 인상시 추가로 확보되는 재원도 적극 활용될 것입니다.

광역버스 준공영제 시행에 따른 재정 소요는 세부적인 제도 설계 방향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앞으로 정부는 연구용역을 통해 구체적인 소요 뿐만 아니라, 책임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한 방안도 함께 마련할 계획입니다.

다만, 일각에서 광역버스 준공영제 시행에 1조원 이상 소요된다는 주장은 광역버스 이외에 일반 시내버스까지 모두 포함하여 추산*한 것으로 오류가 있어 사실과 다릅니다.
* 준공영제 미시행 10개 지자체의 버스대수(일반+광역) 약 2만 4천대(A)全 지자체의 일반광역버스는 약 2,500대(A의 약 1/10)

"이 자료는 국토교통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