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2020정부업무보고 탑 배너

img-news

콘텐츠 영역

방통위, 지역방송사와 해외방송사의 콘텐츠 유통 활성화를 위한 교류협력 국제포럼 개최

방송통신위원회 2019.11.20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는 지역방송 콘텐츠의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지역방송 교류 협력 포럼을 11월 20일(수) 서울 가든호텔에서 개최하였다.

해외 방송사와의 협력관계를 단단히 하고, 국내 지역방송 콘텐츠가 다양한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국내 지역방송사(지역MBC, 지역민방) 및 이들과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해외 7개국 10개 방송사*가 참가하였다.

* 러시아(Sibinformburo), 중국(GZBN), 베트남(NETVIET, QMG), 터키(ATV), 일본(KBC, TNC, RKB Mainichi Broadcasting), 미얀마(MRTV4), 몽골(ETV)

이번 포럼에서는 방통위로부터 제작지원 받은 콘텐츠의 주요장면 상영과 골목놀이 삼국지(춘천MBC) 제작자의 제작 과정 및 노하우 발표를 시작으로, 참가 방송사의 대표 콘텐츠 및 제작예정 프로그램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 교류를 희망하는 방송사간 구체적인 협의를 위한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하였다.

이날 김석진 방송통신위원회 부위원장(지역방송발전위원회 위원장)은 환영사에서 “국내 지역방송사의 좋은 콘텐츠를 세계적으로 널리 알리고 해외방송사와 교류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방통위는 지역 균형발전의 초석인 지역방송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원 예산확대와 더불어 정책적, 제도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

"이 자료는 방송통신위원회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