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 국민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이 필요합니다 방역대응 경제 지원 예방수칙 힘내라! 대한민국 사실은 이렇습니다 전문가 시각

img-news

콘텐츠 영역

우리 바다환경의 미래, 내가 그린다!

해양수산부 2020.06.01
우리 바다환경의 미래, 내가 그린다!
- 「제5차 해양환경종합계획」에 대한 대국민 온라인 의견수렴 실시 -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제5차 해양환경종합계획에 국민들의 목소리를 담기 위해 6월 1일(월)부터 7월 31일(금)까지 해양환경정보포털 누리집(www.meis.go.kr)을 통해 국민이 바라는 해양환경에 대한 의견을 수렴한다.
 
  해양환경 보전 및 활용에 관한 법률 제10조에 따라 수립되는 제5차 해양환경종합계획은 앞으로 10년간(2021~2030) 우리나라 해양환경 정책의 밑그림이 될 해양환경 분야의 최상위 계획이다. 이 계획은 향후 10년간 해양환경 관련 여건 및 전망에 대한 분석을 기반으로 해양환경 정책 비전과 목표, 중장기 추진방향 등을 담아 올해 12월경 발표될 예정이다.
 
  해양수산부는 해양환경이 국민의 일상과 밀접히 연관되어 있는 점을 감안하여 이번 종합계획을 국민과 함께 만들어 나가기 위해, 국민이 바라는 해양환경의 모습을 실현하기 위한 정책들을 충실히 반영할 예정이다.
 
  해양환경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해양환경정보포털 누리집(www.meis.go.kr)을 통해 해양환경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각종 해양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해양수산부는 이번 대국민 온라인 의견수렴에 참여한 국민들에게는 하반기에 개최될 ‘해양환경종합계획안 공청회’ 초청장을 발송하여 현장에서도 직접 의견을 제시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는 3만 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도 증정한다.
 
  송명달 해양수산부 해양환경정책관은 “우리 해양환경의 미래를 위해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국민의 소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현실성 있으면서도 확실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해양환경종합계획을 수립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는 제4차 해양환경종합계획(2011~2020)을 통해 ▲ 육상기인 오염원 국가관리체계 확립, ▲ 해양기인오염 대응 능력 확충, ▲ 해양생태계 건강성 유지·보전, ▲ 기후친화적 해양환경 관리 강화, ▲ 해양환경정책 인프라 강화를 추진해오고 있다.

"이 자료는 해양수산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