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코라나19, 우리모두 서로를 믿고 격려하며 이겨냅시다!!! / 반드시 투기 근절 실수요자 확실히 보호 / 선도국가로 도약하는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반드시 투기 근절 실수요자 확실히 보호 주택시장 안정대책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img-news

콘텐츠 영역

특허청, 언택트 서비스를 위한 고객정보 현행화 추진

특허청 2020.07.01
특허청, 언택트 서비스를 위한 고객정보 현행화 추진
- 모바일 번호 등록하고, 비대면 서비스 받으세요 -

□ 특허청(청장 박원주)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언택트 행정 서비스 확대를 위한 사전 준비로 고객정보 현행화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ㅇ 7월 1일부터는 특허로 홈페이지에 휴대전화번호를 변경한 특허고객에게 1만원 상당의 지식재산포인트를 지급한다. 포인트는 특허수수료 납부 금액으로 사용할 수 있다.

ㅇ 특허청은 현행화된 고객정보를 이용해 특허출원에서 등록, 심판에 이르는 절차상 “서류제출 기한 안내” 등 모바일 알림 서비스를 대폭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내년부터는 특허‧디자인 등 지식재산 전 분야에 모바일 출원이 가능해지고, 모바일 간편 인증을 통해 증명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ㅇ 고객정보 변경은 특허로(www.patent.go.kr)에 접속한 후, “MY 특허로 > 특허고객정보관리 > 특허고객정보”에서 할 수 있다.


□ 특허청 현성훈 정보고객지원국장은 “모바일 번호를 등록하지 않아 문자나 SNS로 수수료나 서류제출 안내를 받지 못하는 특허고객들이 많다.”면서 “모든 고객들이 언택트 서비스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고객정보 현행화에 적극 참여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이 자료는 특허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