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해외취업 아카데미, 이제 온라인으로 수강해요!

2020.07.02 정책기자 신연희
인쇄 목록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운영하는 월드잡플러스(https://www.worldjob.or.kr/)를 아시나요? 월드잡플러스는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국민들을 위해 다양한 해외취업 관련 정보를 모아두고 있습니다. 해외취업, 해외연수 이외에도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해외취업 아카데미’는 국내에서 해외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여러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해외취업 아카데미 정보를 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해외취업 아카데미 정보를 받을 수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멈춰졌던 ‘해외취업 아카데미’ 오프라인 강의가 온라인 강의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저도 이번 기회에 온라인으로 아카데미 수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월드잡플러스 카카오톡 친구 추가시 해외취업 아카데미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해외취업에 관심있는 사람은 카카오톡으로 상담도 받고, 정보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해외취업 아카데미 신청하기.(모바일 버전)
해외취업 아카데미 신청하기.(모바일 버전)

 

해외취업 아카데미 신청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신청 기간에 맞춰 월드잡플러스 홈페이지 가입 후 신청하면 완료됩니다. 월드잡플러스->해외취업 가이드->해외취업 아카데미에서 진행되는 강의를 볼 수 있습니다.

해외취업 아카데미 강의는 선착순으로 마감되오니 공고가 뜨면 빠르게 신청해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무료로 진행되는 강의라 취업준비생에게 부담이 덜합니다. 진행되는 일정의 강의를 완강할 시, 소정의 상품권도 지급됩니다. 작년 오프라인 강의에선 ybm 상품권으로 토익시험에 쓸 수 있었습니다.

해외취업 아카데미 온라인 강의 시행 안내 문자.
해외취업 아카데미 온라인 강의 시행 안내 문자.


제가 신청한 서울해외취업센터 ‘아이엘츠 심화반’ 6월 강의는 온라인으로 시행되었습니다. 오프라인 강의와 다르게 화상회의 줌(ZOOM) 어플을 이용하니 언제, 어디서든 강의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비대면으로 시행되는 강의의 장점은 컴퓨터, 노트북, 혹은 스마트폰만 있으면 어디서든 쉽게 접속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해외취업 아카데미 아이엘츠반 수강 중인 모습.
해외취업 아카데미 아이엘츠반 수강 중인 모습.


선생님과 소통도 어렵지 않았습니다. 온라인으로 온전히 강의에만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강의는 아이엘츠 리스닝과 스피킹 각각 2회차로 총 4회로 이루어졌습니다. 리스닝 시간에는 교재가 없이도 화면만 보고도 수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스피킹 시간은 화상 어플을 통해 목소리를 선명하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줌 어플을 이용한 강의 진행.
줌 어플을 이용한 강의 진행.

 

6월에 온라인 영문이력서 강의에 이어 7월에는 해외취업 아카데미의 온라인 영어면접전략 강의가 이어집니다. 영문이력서 강의는 CV/레쥬메(Resume)의 다양한 작성 방법을 제시하고, 강사가 작성 시 주의할 점과 팁을 전수했습니다. 영어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다음 번 영문이력서 강의를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7월에 진행될 영어면접전략 강의에서도 어떤 팁들이 공유될지 궁금합니다.

해외취업 아카데미 집에서 즐겨요.
해외취업 아카데미 집에서 즐겨요.

 

집에서 편하게 온라인으로 해외취업에 가까워질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로 해외취업준비생들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월드잡플러스의 해외취업 아카데미를 통해 위기를 기회로 삼길 바랍니다.


대한민국 정책기자단 신연희 dddmdk@naver.com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