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콘텐츠 영역

8월 이달의 음식관광 테마 ‘한식문화관’

25일 전통주 갤러리 등과 연계 팸투어 실시

2016.08.24 농림축산식품부
글자크기 설정
인쇄 목록

농림축산식품부와 (재)한식재단은 8월 이달의 음식관광 테마로 ‘한식문화관’을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외래관광객 유치의 구심점으로 활용하기 위해 지난 4월 개관한 K-스타일 허브(K-style Hub) 한식문화관은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서울 중구)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한식문화전시 및 소개, 한식 쿠킹클래스, 전통문화상품 및 벤처상품 전시·판매 등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8월의 음식관광 테마로 선정된 ‘한식문화관’의 팸투어는 25일에 실시되며, K-스타일 허브 한식문화관 소개 및 한식(불고기) 만들기 체험을 중심으로 핵심컨텐츠를 구성했다. 

그 외 연계관광 프로그램으로 전통떡 홍보행사, 청계천과 인사동 전통문화거리와 전통주갤러리 탐방 등이 일정에 포함됐다.

농식품부와 한식재단은 매달 진행되는 ‘이달의 음식관광테마’ 선정과 팸투어를 통해 쉐프 및 음식관광전문가의 의견, 아프리카TV 현장중계에서 실시간으로 제안되는 시청자의 아이디어 등을 폭넓게 수용, 음식관광 콘텐츠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해 나갈 계획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매월 제철 식재료와 다양한 음식콘텐츠를 활용한 음식관광테마의 선정 및 팸투어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 품격있는 ‘K-푸드 로드’를 개척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아프리카TV, 음식관광전문가 등과의 협업이 음식관광 콘텐츠의 확산뿐만 아니라, 젊은 소비자층과 해외 잠재 관광객들이 우리의 식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민·관 협업을 통한 정부3.0의 실현과 일하는 방식개선의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