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콘텐츠 영역

나도 박물관 해설사…“조선 왕실문화 들려줄게”

국립고궁박물관, 초 5학년~중2학년 대상 청소년 도슨트 프로그램 운영

2016.06.22 국립고궁박물관
글자크기 설정
인쇄 목록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조선시대 왕실문화와 자원봉사 활동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도슨트 양성 프로그램 ‘나도 왕실유물 해설사’를 개설·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나도 왕실유물 해설사’는 국립고궁박물관의 전시 해설 교육과정을 수료한 청소년들이 박물관을 찾은 또래 친구들에게 눈높이에 맞는 해설을 직접 들려줘 우리 전통문화에 대한 젊은 세대의 관심과 흥미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초등학교 5학년~중학교 2학년 학생 총 1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29일부터 7월 1일까지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www.gogung.go.kr)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선발된 학생들은 여름방학 기간인 7월 9일부터 8월 27일까지 국립고궁박물관 연구사와 전문 교육강사들로부터 조선 왕실의 역사와 국왕, 궁궐 건축, 왕실 생활문화 등 조선 왕실 전반에 대해 학습하고 전시해설 기법, 관람객 응대자세, 해설 시나리오 작성 방법 등 실제 전시해설 활동에 필요한 내용을 배우게 된다.

또한 청소년 해설 참관(경복궁 현장학습), 조별 해설 시연 등을 통해 실전 감각을 익히는 시간도 가진다.

교육을 수료한 학생들은 오는 9월부터 12월(격주 토요일)까지 국립고궁박물관 전시실에서 어린이·청소년 관람객을 대상으로 그간 갈고 닦은 실력을 활용해 직접 전시해설을 하는 국립고궁박물관 청소년 도슨트로 활약할 예정이다.

선정결과는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개별 통보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