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국립세종도서관, ‘찾아가는 정책정보서비스’ 기관 모집

12월 1~8일…인문학 강연 및 신간 정책·교양도서 제공

2017.12.01 국립세종도서관
인쇄 목록

국립세종도서관은 국가정책정보 특화도서관으로서‘찾아가는 인문학 강연’과‘기관순회대출’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찾아가는 정책정보서비스’ 지원 기관을 12월 1일부터 8일까지 모집한다.

국립세종도서관은 행정부처의 정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정부 및 공공기관 공직자들에게 다양한 정책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찾아가는 정책정보서비스’는 정책기관들의 수요를 반영해 대상기관을 2017년 25개관에서 2018년 40개관으로 확대해 지원할 계획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정부부처와 공공기관은 담당자 이메일(kama95@korea.kr)로 신청 가능하며, 국가정책정보협의회 미가입 기관은 회원가입과 동시에 신청하면 된다.

국내 첫 정책전문도서관 ‘국립세종도서관’ 전경. (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국내 첫 정책전문도서관 ‘국립세종도서관’ 전경. (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국가정책정보협의회는 국립중앙도서관(국립세종도서관)을 거점으로 정부부처·공공기관·연구기관에서 발간 및 소장한 지식정보자원의 공유와 공동활용 기반 마련을 위한 관계 기관 간의 온·오프라인 협력체다.

‘찾아가는 인문학 강연’은 문화 환경이 취약한 세종시 및 지방 이전기관 소속원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넓히고자 2015년부터 운영됐으며, 올해까지 문화체육관광부, 경제·인문사회연구회 등 총 25개 부처 및 공공기관(국가정책정보협의회 회원기관)에 제공됐다. 대상기관이 원하는 시기에 원하는 강연과 강사를 지원한다.

‘기관순회대출’서비스는 정부·공공기관 소속원의 창의적인 업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분기별로 신간 도서를 지원해 주는 서비스로, 기관당 연간 총 800책의 도서를 지원한다. 정책기관에서 매우 선호하는 서비스로 확대 요청이 많아 이를 반영, 내년에는 지원 책 수와 기관 수를 확대하고 대출용 도서관리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국립세종도서관 관계자는 “‘찾아가는 정책정보서비스’지원은 정부부처 및 공공기관 구성원들의 업무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정책 활동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정책기관 간 교류 증진에도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정책정보서비스를 기획해 지속해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국립세종도서관 정책자료과(044-900-9070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