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겨울이라서 더 신나는 농촌여행 떠나볼까

농식품부·한국농어촌공사 ‘12월 추천 농촌체험마을 5선’

2018.11.29 농림축산식품부
인쇄 목록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는 12월에 떠나기 좋은 ‘농촌체험휴양마을 5선’을 선정·발표했다.

이번 농촌여행지는 12월에 어울리고 직접 체험할 수있는 우수 농촌체험휴양마을을 경기권, 강원권, 충청권, 전라권, 경상권 등 5개 권역의 지자체로부터 추천 받아 최종 선정한 5곳이다.

12월에 추천하는 농촌체험마을. (사진=농림축산식품부)
12월에 추천하는 농촌체험마을. (사진=농림축산식품부)

◆ 양평 질울고래실마을https://goraesil.modoo.at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에 위치한 질울고래실마을에서는 겨울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인근 산에서 직접 해온 나무로 불을 피우고 요리를 해먹는 나무꾼 체험과 움집 모닥불에 둘러앉아 옥수수와 밤을 구워먹는 움집 체험은 물론 나무로 만든 기차를 타는 나무수레 씽씽 등 농촌의 다양한 놀거리가 준비돼있다.

◆ 평창 어름치마을http://www.mahari.kr

강원도 평창군 미탄면의 평창 어름치마을은 다양한 체험거리로 활력이 가득한 마을이다. 겨울철에만 운영하고 있는 야생동물과 동강에 서식하는 민물고기를 관찰하는 야간탐사 체험부터 장비를 착용하고 동굴을 탐험하는 백룡동굴 탐사, 스카이라인(짚라인), 칠족령 트래킹 등을 할 수 있다.

◆ 보은 잘산대대박마을http://www.jalsandae.com

충청북도 보은군 산외면에 가면 보은 잘산대대박마을의 겨울얼음왕국 축제를 둘러보면 좋다. 내년 2월까지 개최하는 이 축제에서는 썰매타기와 빙어낚시, 송어낚시 등의 재밌는 겨울체험을 할 수 있고, 마을에서 재배한 박을 활용한 공예 체험, 인두화 작품 만들기 등이 가능하다.

◆ 무주 초리넝쿨마을https://blog.naver.com/chori0657

전라북도 무주에서는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면 ‘초리 꽁꽁놀이 축제’가 열린다. 이때에는 썰매와 와이어 줄타기, 맨손 송어잡기, 밤 구워먹기, 연 날리기 등을 즐길 수 있고, 맷돌을 이용해 커피를 내려 먹는 체험을 할 수 있다.

◆ 군위 삼국유사화본마을http://hwabon.kr

경상북도 군위군 산성면의 군위 삼국유사화본마을에서는 1960년대∼70년대의 생활상을 느낄 수 있다. 당시 모습을 재현한 ‘엄마 아빠 어렸을 적에’를 관람한 후 달고나 만들기, 옛날 도시락 등 체험을 할 수 있는데, 인근에 화본역이 있어 당일 여행도 가능하다.

농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에서 선정한 12월 추천 농촌체험마을. (사진=농촌여행, 웰촌)
농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에서 선정한 12월 추천 농촌체험마을. (사진=농촌여행, 웰촌)

농식품부는 2016년부터 매월 계절·주제 등에 적합한 농촌여행코스와 농촌여행지 등을 선정, 발표하고 있다. 한편 여행지의 자세한 정보는 대한민국 농촌관광 포털 ‘농촌여행, 웰촌(http://www.welchon.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산업과(044-201-1592)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