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감동 공연 한 편으로 ‘추억 만들기’

연말연시 신나는 음악·즐거운 스토리의 공연

2016.12.06 위클리공감
인쇄 목록

2016년 12월,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소중한 사람과 특별한 추억을 쌓고 싶을 터. 신나는 음악과 유쾌한 이야기로 마음을 훈훈하게 만드는 공연 한편을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보는 것도 좋겠다. 연말연시를 맞아 소중한 사람과 즐길 수 있는 공연 소식을 소개한다.

 뮤지컬 ‘젊음의 행진’ 8090 추억여행 떠나요~

(사진=㈜PMC프로덕션)
(사진=㈜PMC프로덕션)

뮤지컬 ‘젊음의 행진’은 1980~90년대 최고 인기 쇼 프로그램이던 ‘젊음의 행진’을 모티브로 만들어졌다. 당대를 대표하는 히트곡을 재구성해 친숙한 이야기와 음악으로 관객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작품이다. 특히 20대부터 50대까지 연령대를 아우르는 뮤지컬로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어느덧 서른다섯 살이 된 주인공 영심이가 ‘젊음의 행진’ 콘서트를 준비하던 중 학창 시절 친구인 왕경태를 만나 그 시절의 추억을 떠올리면서 벌어지는 해프닝을 그린다.

감성을 자극하는 노래와 대사, 코믹한 무대 연출과 콘서트를 방불케 하는 신나는 커튼콜로 웃음과 감동 그리고 진한 추억을 전하는 뮤지컬 ‘젊음의 행진’으로 일상의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날려버리는 것은 어떨까.

기간 2017년 1월 22일까지
장소 서울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
문의 1544-1555

 뮤지컬 ‘오! 캐롤’ 올드팝과 어우러진 훈훈한 사랑 이야기

(사진=쇼미디어그룹)
(사진=쇼미디어그룹)

가슴 훈훈한 사랑 이야기를 즐기고 싶다면 주목해보자. 국내에서 상업광고(CF), 영화삽입곡 등으로 친숙한 팝의 거장 닐 세다카의 히트곡을 바탕으로 한뮤지컬 ‘오! 캐롤’이 지난 11월 19일 한국에서 초연됐다.

1960년대 미국 마이애미 리조트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6명의 러브 스토리가 흥미진진하다. 6명의 주인공이 보여주는 예측할 수 없는 사랑의 설렘과 기쁨, 아픔과 슬픔은 관객들의 기억 속 사랑의 추억을 떠올리게 만든다. 특히 이들의 러브 스토리와 함께 우리 귀에 친숙한 닐 세다카의 히트곡들이 어우러져 노래를 기억하는 중·장년에게는 추억과 향수를 안겨다준다. 올드팝의 잔잔한 감동과 따뜻한 사랑 이야기로소중한 사람과 따뜻한 감동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기간 2017년 2월 5일까지
장소 서울 광림아트센터BBCH 홀C
문의 www.showmedia.kr

창작 음악극 ‘당신의 아름다운 시절’ 60년 전 아름다운 시절로의 시간여행

1950년대 인천 부평을 배경으로 한 창작 뮤지컬 ‘당신의 아름다운 시절’. 사진은 극 중 밴드 더스트문의 모습. (사진=부평문화재단)
1950년대 인천 부평을 배경으로 한 창작 뮤지컬 ‘당신의 아름다운 시절’. 사진은 극 중 밴드 더스트문의 모습. (사진=부평문화재단)

시대를 넘어선 한국의 감성을 그린 음악극이 무대에 올려진다. 12월 8일부터 11일까지 인천 부평아트센터 해누리극장에서는 창작 음악극 ‘당신의 아름다운 시절’이 공연된다.

1950년대부터 1960년대까지 부평은 6·25전쟁 이후 미 해병대 주둔지이자 주한미군의 물자 보급을 담당한 주한미군 군수지원사령부(ASCOM, 에스캄)가 있던 자리였다. 당시 부평의 신촌, 삼릉 지역에는 미군을 상대로 한 각종 부대산업이 발전했고, 신촌 지역엔 20~30여 개의 클럽이 운영됐다.

이 지역 클럽에선 스탠더드 팝과 로큰롤이 울려 퍼졌고, 부평은 우리나라 음악사의 전환점을 이룬 역사적 장소가 됐다. 뮤지컬 ‘당신의 아름다운 시절’은 지역 이야기를 소재로 한국적 정서가 담긴 음악극을 제작했다는 점에서 제작 단계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다. 전쟁이 끝난 뒤 피폐했던 삶과 상처를 음악으로 치유하는 사람들을 통해 삶의 애환과 사랑 이야기와 당시 젊은이들이 음악에 대한 꿈을 갖고 노력하는 모습을 함께 엿볼 수 있다.

기간 12월 8~11일
장소 인천 부평아트센터 해누리극장
문의 032-500-2000

 마술쇼 ‘Ask·&answer!’ 환상적인 마술에 대해 묻고 답하다

(사진=쇼미디어그룹)
(사진=쇼미디어그룹)
마술사 최현우가 프로 데뷔 20주년을 맞아 관객과 함께 마술에 대해 이야기하고 호흡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20주년 기념 공연인 ‘Ask·&answer!’는 2014년 본격적인 멘털마술을 선보인 ‘더 브레인’, 마술과 뮤지컬을 결합한 매지컬 ‘더 셜록 : Gravity 503’에 이은 관객 체험형 마술공연이다. 공연에서는 최현우가 처음 기적으로 마술을 인식했던 클래식한 마술부터 미디어의 발전과 함께 마술을 의심 혹은 놀라움으로 바라보게 되는 최신 마술이 끊임없이 연결되는 구성으로 보는 이로 하여금 긴장의 끈을 놓치지 않게 만든다.

기간 2017년 1월 1일까지
장소 서울 올림픽공원 우리금융아트홀
문의 1577-3363

(사진=엠플렉스)
(사진=엠플렉스)
올해 초 5만 명의 어린이 관객을 모으며 큰 인기를 얻었던 어린이 뮤지컬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이 전국 앙코르 공연을 선보인다.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은 유쾌한 춤과 음악으로 구성돼 있어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전국 앙코르 공연은 새로 추가한 뮤지컬곡과 가족의 사랑을 강조한 스토리 라인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음악은 ‘투란도트’, ‘라카지’, ‘그날들’로 유명한 장소영 음악감독이 담당한다. 12월10일부터 이틀간 경북 경산을 시작으로 강원 춘천, 경기 성남 순으로 내년 1월까지 진행된다.

기간(장소) 12월 10~11일(경북 경산), 12월 17~18일(강원 춘천), 12월 24~25일(경기 성남), 2017년 1월 7~8일(경기 안산), 2017년1월 14~15일(전북 전주)
문의 지역별 문의처 다름. 누리집 참고

[위클리공감]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