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콘텐츠 영역

‘기업가정신 서포터스’ 출범…창업 붐 일으킨다

벤처 CEO·청년기업가·학생 등 500명 참여…전국 순회 강연 개최

2014.08.20 중소기업청
글자크기 설정
인쇄 목록

사회 전반의 기업가정신 문화 확산을 위해 선도벤처 최고경영자(CEO), 청년기업가, 대학생, 청소년, 기업가정신 전문가 등 50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대규모 민간 기업가정신 네트워크가 출범한다.

중소기업청과 벤처기업협회는 20일 광화문 드림엔터에서 ‘기업가정신 서포터스’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기업가정신 서포터스의 공식적 활동을 대외적으로 선포하고, 계층 간 상호교류 및 네트워킹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사전행사인 대국민 기업가정신 캠페인에 이어 남민우(벤처기업협회장), 황철주(청년기업가정신재단 이사장), 전하진 의원, 강은희 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포터스 임명식’이 진행됐다.

초대 서포터스 단장으로는 조현정(비트컴퓨터) 사장이 위촉됐다.

기업가정신 서포터스들은 기업가정신 확산 및 전파의 선도자로서 향후 기업가정신 프로그램 참여 및 홍보, 콘텐츠 제작, 언론 기고 등의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서포터스 활동을 통해 생산되는 우수한 칼럼, 영상물, 사진 등은 ‘세계 기업가정신 주간행사(Global Entrepreneurship Week, 11.17~23)’에 전시될 예정이며 유튜브,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도 공개해 한국의 기업가정신 활동을 전 세계에 알리고 국내 기업가정신 문화를 확산하는데 널리 활용될 계획이다.

한편, 서포터스 출범을 계기로 서울, 전주, 대구, 대전, 부산 등 전국 5개 지역을 순회하는 ‘기업가정신 로드쇼 NEXT’가 ‘다음 세대를 준비하는 새로운 기업가정신’을 주제로 개최된다.

기업가정신 오프닝 공연, 기업가정신 특강, 토크콘서트, 오픈 멘토링, 문화행사 등으로 구성되며, 기업가정신을 고취하기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지역별 특성 및 성격에 맞게 마련될 예정이다.

기업가정신 로드쇼의 시작을 알리는 넥스트서울(NEXT Seoul)은 ‘기업가정신의 바람이 분다’라는 주제로 청년기업가정신재단 황철주 이사장의 특강, 네트워킹 파티, 퍼포먼스 등의 프로그램으로 기업가정신 서포터스 발대식과 함께 개최된다.

중소기업청은 “대한민국 국민의 자발적인 기업가정신 활동 참여를 통해 ‘꿈’과 ‘끼’가 발현되고, 나아가 기업가정신이 활성화돼 ‘제2의 벤처창업 붐’이 일어날 수 있도록 기업가정신 함양 및 확산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 중소기업청 벤처정책과 042-481-4423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