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전국 단위 첫 ‘사회적경제 박람회’ 개최

31일~11월 1일 성남 분당구청 앞…‘친환경·공정무역제품’ 등 한자리에

2014.10.31 고용노동부
인쇄 목록

‘친환경·공정무역제품’ 등 사회적경제 제품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고용노동부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청 앞 잔디광장에서 ‘2014 사회적경제 박람회’를 연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와 경기도가 공동주최하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가 공동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착한 소비 따뜻한 세상’이라는 슬로건으로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소셜벤처 등 200여개의 사회적경제 조직이 참여하는 전국 단위의 첫 번째 사회적경제 박람회이다.

박람회에는 일반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친환경제품, 공정무역 제품 등을 구매해보면서 사회적경제에 친숙해질 수 있도록 구성됐다.  

사회적경제의 현황 및 정책을 소개하는 정책홍보관, 업종별 제품 전시를 통해 관람객이 원하는 제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사회적기업 홍보&체험관도 마련됐다.

주방, 욕실 등 일상 공간을 재현해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사회적경제 제품을 소개하는 라이프스타일관, 우수한기술을 가진 사회적기업 제품 등을 소개하는 적정기술관 등을 돌아볼 수 있다.

또한 가족 단위 관람객들을 위한 음식 만들기 등 체험행사와 소셜 벤처관에서 진행되는 슛포러브, 박람회 체험 후기 이벤트 등 경품행사 등도 운영된다.

박화진 고용노동부 인력수급정책국장은 “최근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사회적기업 등 다양한 사회적경제 조직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가 사회적경제 조직 간 협력을 추구해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과 044-202-7423,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판로지원팀  031-697-7830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