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국산 레저선박 해외수출 길 정부가 지원

‘해외보트쇼 참가 지원’ 4개 업체 선정…최대 2000만원

2015.03.10 해양수산부
인쇄 목록

해양수산부는 10일 ‘해외보트쇼 참가 지원사업’의 대상 기업으로 디텍(부산), 코리아터빈(경남 김해), 라온하제(울산), 디케이 마린(인천) 등 4개 업체를 최종 선정했다.

‘해외보트쇼 참가 지원사업’은 정부의 경제혁신 3개년 계획에 따라 해수부가 중점 추진 중인 해양신산업 육성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시작한 사업으로, 선정된 업체는 선박운송비 및 부스임대료 등 최대 2000만 원의 보트쇼 참가비용을 지원받게 된다.

50조 원 규모의 세계 레저선박 시장에서 구매계약의 70%가 보트쇼를 통해 이뤄지는 것을 감안하면, 우수한 기술력에도 해외 판로를 찾지 못해 고민하던 국내 기업들에게 ‘해외보트쇼 참가 지원’은 새로운 기회가 될 전망이다.

해수부 관계자는 “이번 ‘해외보트쇼 참가 지원사업’을 통해 국산 레저선박의 우수한 경쟁력을 널리 알리고 실제 해외 수출 성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사업성과를 검토해 지원예산 규모를 늘리는 방안도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선정된 업체는 올해 4월부터 8월 사이에 보트쇼에 참가할 예정이다. 해수부가 참가 보트쇼를 제한하지 않음에 따라 디텍과 코리아터빈은 중국 상하이, 라온하제는 호주 시드니, 디케이 마린은 호주 생추어리코브 보트쇼에 참가하여 각각 해외 판촉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문의 : 해양수산부 해양레저과 044-200-5255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