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현장조사 간소화·평가기간 단축, 조사 면제 아니다 

2015.07.31 환경부
인쇄 목록

환경부는 31일 “현장조사 간소화·평가기간 단축은 사업자가 현장조사시에 이미 국가기관 등의 측정망 자료와 같이 신뢰할 만한 기존자료가 있는 경우 이를 현장 조사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것으로 조사를 면제하는 것이 아니다”고 밝혔다.

환경부는 이날 자 경향신문의 <지금도 졸속·날림 환경영향평가, 정부 스스로 무력화 시도> 제하 기사에서 “정부 부처 스스로 환경영향평가를 요식행위로 만들고 있는 셈”이라고 보도한 내용에 대해 이 같이 설명했다. 

평가기간 단축은 현행 규정에서 환경영향이 경미한 사업의 경우 사업특성을 고려해 협의기간을 단축해 운영해왔던 것을 시행령에 명확히 규정하는 것이다.

또 “경원선 복원공사·설악산 케이블카, 환경평가 전 ‘속도’”와 관련해서는 “경원선 복원사업은 현재 환경영향평가서가 제출되지 않은 사업으로 향후 환경영향평가서가 접수되면 사업추진에 따른 환경영향 등이 적정하게 조사·평가됐는지 면밀히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양양군 케이블카 사업의 경우 국립공원위원회에서 검토중에 있는 등 사업계획이 확정되지 않은 상태로 아직 환경영향평가를 논의할 단계는 아니라고 덧붙였다.

문의 : 환경부 국토환경정책과 044-201-7279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