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공정위원장-4대그룹 전문 경영인 정책 간담회

새 정부 정책방향 설명에 기업 “적극 개선 노력”

2017.06.23 공정거래위원회
인쇄 목록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가운데)이 23일 오후 서울시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4대그룹 정책간담회에서 모두 발언을 마친 뒤 참석자들과 회의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가운데)이 23일 오후 서울시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4대그룹 정책간담회에서 모두 발언을 마친 뒤 참석자들과 회의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은 23일 오후 대한상공회의소 회관에서 삼성, 현대자동차, 에스케이, 엘지 등 4대그룹 전문 경영인들과 정책 간담회를 열고 새정부의 공정거래정책 방향을 설명했다. 또한 시장경제 원리 속에서 예측 가능하고 지속 가능한 개혁을 추진할 수 있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4대 그룹에서는 삼성 권오현 부회장, 현대자동차 정진행 사장, 에스케이 박정호 사장, 엘지 하현회 사장, 대한상의 이동근 부회장이 참석했다.

김상조 위원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4대그룹을 비롯한 대기업집단들은 한국경제가 이룩한 놀라운 성공의 증거이며 미래에도 한국경제의 소중한 자산이 될 것”으로 높게 평가했다.

이어 “그간 대기업집단을 바라보는 국민의 시선이 크게 달라졌음에도 우리 대기업집단들이 사회와 시장의 기대에 미치지 못한 점이 없지 않았다”는 아쉬움도 함께 언급하고 “기업인들 스스로 선제적인 변화의 노력을 기울이고 모범적인 사례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참석한 4대그룹 전문경영인들 및 대한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은 “오늘의 만남이 정부와 기업간 이해의 폭을 넓히고 한국경제의 여러 현안에 대한 해법과 지향점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밝혔다.

또한, 정부와 기업간 소통을 활성화할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며 “공정한 거래 문화 정착을 위해 기업들이 스스로 기여할 수 있는 바를 발굴해 적극적인 개선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상조 위원장은 “앞으로도 정부와 기업간 상호 이해의 폭을 넓히고 공정한 시장질서 확립을 위해 필요하다면, 오늘과 같이 여러 그룹과 만나는 자리뿐만 아니라 개별그룹과 만나는 자리도 수시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