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콘텐츠 영역

CCTV 조달가격, 국가계약법령에 따라 적정가 적용

2016.08.31 조달청
글자크기 설정
인쇄 목록

조달청은 30일 아시아경제 <‘CCTV 조달가격이 시장가격 보다 20% 비싸다’> 제하 기사에 대해 “CCTV는 카메라, 전송장치, Pole, 하우징 등과 1개 시스템으로 ‘현장설치 조건으로 조달 계약’에서 단순히 카메라만 별도로 용산전자상가에서 구입하는 비용과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다”고 밝혔다.

이어 “CCTV 현장설치 조건 계약 시 통상 원가에서 설치가 차지하는 비중 20~30% 내외이며 정부 조달계약에 있어 용산전자상가, 인터넷쇼핑몰과 같이 다양한 가격 중 항상 최저가만을 적용하는 것은 아니다”면서 “국가계약법령에 따라 시중 거래실례가, 원가계산가 등 적정가격을 적용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조달청은 이번 건에 대해서는 서울시에서 추가 조사한 가격 자료를 근거로 조달 가격인하를 요청해 올 경우 적정한 계약가격 유지를 위해 관련 자료를 종합 검토 조치할 예정이다.

이날 아시아경제는 “CCTV 조달가격(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이 시장 원가조사 가격보다 20% 고가인 것으로 조사됐으며 서울시 서대문구는 엄격한 시장 조사를 통해 전반적으로 20% 정도 예산을 줄일 수 있었다”면서 “서울시 서대문구청장은 고가에 형성된 조달가격 인하를 요청하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문의 : 조달청 우수제품구매과 070-4056-7283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