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세월호 피해자 국가차원 ‘심리지원’ 나선다

‘중앙 재해 심리지원단’ 구성…피해학생·유가족·단원고 전교생·안산시민 전체 대상

2014.04.18 보건복지부
인쇄 목록

정부가 여객선 세월호 침몰사고와 관련 ‘중앙 재해 심리지원단’을 구성해 국가차원의 대응체계를 구축한다.

보건복지부는 17일 안산시 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 열린 교육부, 여성부 및 소방방재청 등 관계기관 회의를 통해 이 같이 결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정부는 당초 예상보다 사고 피해규모가 커짐에 따라 피해학생, 유가족 뿐 아니라 단원고 전교생, 교직원 및 안산시민 전체를 대상으로 심리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이를 위해 교육부에서는 단원고 전교생 및 교직원에 대한 심리지원을, 복지부에서는 그 외 학부모, 유가족 및 지역주민 전체에 대한 심리지원을 실시하기로 했다.

정부는 최초 사고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피해자 및 유가족에 대해 최소 1회 이상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중·장기적으로는 고위험군을 발견하고 지속적으로 관리가 필요할 경우에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연계, 정신건강증진센터 등을 통한 사례관리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복지부 관계자는 “안산시 정신건강증진센터를 거점으로 상담 등 심리지원을 실시하고 필요시 국립병원을 총 동원해 심리지원의 사각지대가 없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복지부는 경기도와 함께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간호사·임상심리사 등으로 구성된 심리지원팀을 16일 밤 고대 안산병원에 파견해 구조학생 70여명을 대상으로 상담 등의 심리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문의: 보건복지부 정신건강정책과 044-202-2863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