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콘텐츠 영역

65세 이상 어르신 폐렴구균 접종 전국 어디서나

관계부처 합동, 53개 생활불편·민원제도 개선 과제 발표

2014.06.09 안전행정부
글자크기 설정
인쇄 목록

올 8월부터 65세 이상 어르신은 주민등록 주소지에 관계없이 전국 어느 보건소에서나 폐렴구균 예방주사를 맞을 수 있게 된다.

또 앞으로 학생의 건강검진 결과 질환이 의심되거나 정밀검사를 요하는 경우에는 검진결과를 보호자에게 직접 통보할 방침이다.

안전행정부는 관계부처 합동으로 이 같은 내용을 포함 53개 생활불편 및 민원제도 추진과제를 9일 발표했다.

안행부는 국민이 일상생활에서 겪는 불편을 줄이기 위해 행정현장에서 개선과제를 발굴하고 관련 부처 간 협업 등을 통해 개선안을 마련했다.

개선안에 따라 올해부터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에서 제공하는 수입정보를 등록된 수출입업체 약 200개에서 500개로 확대한다.

이와 함께 하반기부터 국민건강보험공단 증명서 발급 프로그램과 복지부 행복e음 시스템을 연계, 차상위계층의 본인부담경감 증명서를 읍면동에서 즉시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한다.  

또 부처·기관별 농지관련 정보시스템을 통합·연계해 농지정보서비스를 일원화하고 아파트 주차카드 발급 시에는 필요한 최소한의 자료만 요구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김성렬 안행부 창조정부조직실장은 “생활 속의 작은 불편사항을 개선해 국민이 일상생활에서 개선효과를 체감하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앞으로도 국민이 현장에서 공감할 수 있는 ‘생활안전 강화·기업애로 해소’ 과제 등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안전행정부 공공서비스정책과/민원제도과 02-2100-3411/3694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