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 가기 본문 바로 가기 풋터 바로 가기

정책뉴스

서민금융 지원체계 개편으로 이렇게 달라집니다

  ◇ 지원체계 개편으로 이렇게 달라집니다 

1

지원이 필요하지만 번거로워서 발걸음을 옮기기 어려웠던 분

 

과거처럼 여러 곳을 시간들여 방문하실 필요 없이 통합 거점센터를 한번 방문하셔서 모든 서민금융 지원상품을 상담·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2

자금지원 뿐만 아니라 일자리, 복지지원도 상담받기 원하시는 분

 

과거처럼 여러 기관을 방문하지 마시고 ‘고용·복지+센터’를 통해 자금대출과 일자리 소개 등을 한번에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내게 가장 적합한 금융상품이 무엇인지 잘 모르시는 분

 

과거처럼 대출모집인을 통하지 않고도 가장 적합한 금융상품을 상담·알선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민형 PB) * 중개수수료(최대 5%p) 절감으로 금리인하 효과

 

4

적은 월세비용도 생활하시는데 부담이 되시는 분

 

국민임대주택 거주자, 편부모 가구 등에 대한 임차보증금 지원으로 서민의 주거비 부담을 완화시켜 드리겠습니다. (LH공사 등과 협의예정) * 임차보증금 지원으로 월세비가 줄어드는 효과

* 현행 개인 생활안정자금, 전환대출 보증, 창업자금 뿐만 아니라 서민 자금수요에 맞는 다양한 신상품(예: 주거·고용 지원 연계 대출 등)을 지속 개발 

5

서민금융상품을 성실 상환한 이후에도 은행 대출이 어려운 분

 

서민금융상품을 성실히 상환하신 분은 징검다리 제도, 금융상품 알선 등을 통해 제도금융권에 안착하실 수 있도록 끝까지 책임지겠습니다.

 

6

학자금 대출 연체로 학업에 고통을 받고 있는 분

 

국민행복기금을 통해 학자금 대출 연체채권 채무조정을 지원해 나가겠습니다.(지원대상 : 약 6만여명의 대학생, 졸업자 등)

 

7

법원파산을 희망하나 비용·시간으로 신청에 엄두를 못내시는 분

 

사적 채무조정이 곤란한 분 등에 대해 법원과 연계해 법원파산 신청을 적극 도와드리겠습니다.(파산 신청비용(평균 150만원 내외) 절감 등/상환능력이 없는 과다채무자, 채무조정 탈락자 등)

 

2014.07.16 금융위원회

공공누리 유형01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정책 보기 [새창]

담당자 안내 [새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