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올 최고 이슈 '휘어지는 종이 배터리' 꼽혀

2014.12.19 산림청
인쇄 목록

산림청 10대 뉴스, 일반인, 출입기자 온·오프라인 설문조사



올 한 해 국민의 눈과 귀를 사로잡은 산림청 이슈는 무엇이었을까?
국민들은 '휘어지는 종이배터리 개발', '산림복지 시설사업단', '무궁화 유전정보 해독' 등 주로 첨단 과학기술과 국민복지 분야에 큰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산림청(청장 신원섭)은「국민이 뽑은 2014년 산림청 10대 뉴스」를 발표했다. 10대 뉴스는 지난 2일부터 11일까지 온·오프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됐다. 설문조사에는 출입기자, 정책고객, 일반국민 등 2400명이 참여했다.


산림청 10대 뉴스는 한 해 동안 일어난 각종 산림분야 뉴스 중에서 일반인이 보기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직접 뽑기 때문에 국민들이 어떤 정책에 관심을 가지는 지 알 수 있다. 또 이를 통해 산림정책의 시대별 변화와 발전방향을 살펴볼 수 있어 정책을 세우는데도 도움이 된다.


이번에 선정된 10대 뉴스는 ① 세계 최초 휘어지는 종이배터리 원천기술 개발, ② 산림복지시설 국책사업 통합추진을 위한 사업단 발족, ③ 무궁화 유전정보 최초 해독, ④ 맞춤형 산악기상정보서비스 산림행정3.0 최우수 선정, ⑤ 8년 만에 광릉숲 찾아온 손님 장수하늘소, ⑥ 비정상의 정상화, '임(林)자 사랑해' 캠페인, ⑦ 평창 동계올림픽 '중봉 활강경기장 조성 조건부 허가', ⑧ 산악문화의 메카, 국립산악박물관 개관, ⑨ 소나무재선충병 재 확산, 2019년까지 완전방제 추진, ⑩ 49년 만에 임목벌채 수령 기준완화 등이다.


산림청 김형완 대변인은 "산림청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해 온 산림정책들이 골고루 국민들의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공감하는 정책으로 경제 활성화와 국민행복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자료는 산림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