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콘텐츠 영역

국립수목원, 여름 ‘식물세밀화 특강’ 기초반, 심화반 열어

2016.07.21 산림청
글자크기 설정
인쇄 목록
- 식물세밀화에 관심 있는 성인들을 위한 특별 강좌 -

□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이유미)은 여름을 맞이하여 성인 대상 「식물세밀화 교실」 특강을 실시한다.
   * 식물세밀화란?
    - 식물 표본이 담을 수 없는 식물 고유의 색깔과 해부학적인 미세구조를 비롯하여 사진으로 표현이 불가능한 부분이나 모양의 묘사까지도 종이 한 장에 모두 담는 과학적 자료이자 예술 작품

□ 평소 식물세밀화에 관심 있는 성인들에게 이틀 동안 식물세밀화가로부터 이론 및 실습 등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국립수목원은 성인을 대상으로 매년 식물세밀화, 가드닝 등 다양한 과목으로 구성된 「식물 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식물세밀화 교실은 특강 형식으로 추가 개설하였다.

□ 이번 식물세밀화 교실 특강은 기초반과 심화반 두 과정으로 운영된다. 두 과정 모두 무료로 운영되며, 자세한 내용은 국립수목원 누리집(www.kna.go.kr) 공지사항을 참조하고, 접수는 7월 20일부터 전자우편을 통해 접수 받으며, 최종 선발자는 7월 28일 공지할 예정이다.
  ○ 기초반은 8월 5일부터 6일까지 총 20명을 모집하고, 참가대상은 세밀화에 관심이 있는 성인이면 신청 가능하다.
  ○ 심화반은 8월 12일부터 13일까지 총 20명을 모집하고, 참가대상은 식물세밀화를 1년 이상 배운 경험이 있는 성인이면 신청 가능하다.

□ 이유미 국립수목원장은 “국립수목원은 자생식물의 중요성과 미적 가치를 알리기 위해 식물세밀화를 제작하고 있다.”라고 설명하며, “이번「성인 대상 식물세밀화교실 특강」은 평소 식물세밀화에 관심을 가지고 있거나 더 심도 있게 배우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내용문의 : 국립수목원 전시교육과 윤미정 연구사(031-540-1043)

“이 자료는 산림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