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콘텐츠 영역

농촌진흥청 겨울방학 녹색농업 체험교실 운영

글자크기 설정
인쇄하기 목록
초·중등학생 200명 대상... 26일까지 사이버농업과학관 누리집에 신청 -
농촌진흥청(청장 정황근)은 2017년 1월 5일부터 18일까지 농업과학관(전북 혁신도시)에서 초·중등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녹색농업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체험교실은 우리나라 농업과학기술을 한곳에서 살펴볼 수 있는 농업과학관 견학과 토피어리, 아일랜드석부작, 프리저보드(보존화), 허브정원 만들기 등 체험프로그램을 포함해 2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토피어리는 이끼를 이용한 친환경 가습기 인형을 만드는 과정으로, 실내에서 식물의 생육관찰과 더불어 식물의 천연 습도 조절 효과를 체험할 수 있다.
아일랜드 석부작은 화산석 위에 이끼와 난을 활용해 자신이 원하는 작품을 연출하면서 직접 식물의 생육을 관찰할 수 있다.
물주기를 통해 정성껏 가꿔 주면 나중에 뿌리가 돌에 붙어 키우기가 더욱 쉬워진다.
프리저보드(보존화) 체험은 시들지 않는 꽃을 이용해 장식용 및 선물용 작품을 만들 수 있다. 프리저보드는 조화와 달리 생화의 질감을 오랫동안 그대로 전달한다.
이밖에 잔디인형 만들기, 미니정원, 리스 만들기, 테라리움 등의 원예체험프로그램을 통해 바른 심성을 기르고, 생명산업으로서의 농업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다. 
체험교실 신청은 농촌진흥청 사이버농업과학관 누리집(www.rda.go.kr/aeh)에서 26일까지 이다. 각 체험과정별 20명으로 선착순 마감하며, 학급 또는 학급단위 20명을 우선 선정한 뒤 잔여분에 한해 개인 신청이 가능하다.
농촌진흥청 김태헌 연구성과관리과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학생들이 농업의 소중함을 이해하고, 원예체험으로 올바른 정서함양과 과학기술에 대한 생각을 키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문의] 농촌진흥청 연구성과관리과장 김태헌, 연구성과관리과 백은석 063-238-1311

“이 자료는 농촌진흥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하단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