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과학이 즐겁다!’ 농생명과학분야 연구교육(R&E) 발대식

2017.06.22 농촌진흥청
인쇄 목록
- 농촌진흥청, 전북혁신도시 양현고등학교 과학중점 교육 협력 -
농촌진흥청(정황근 청장)은 22일 양현고등학교(김갑식 교장) 연구교육(R&E)에 협력하기 위해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자문을 맡은 농촌진흥청 전문가 8명, 양현고등학교 지도교사와 학생 50명 등이 참석했다.
앞으로 학생들은 토양화학, 식물병, 실내정화 등 8개 주제에 대해 탐구 활동을 하며, 농촌진흥청 전문가는 이론 및 수행방법 등에 자문하면서 연구윤리를 이해하고 준수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 연구교육(Research and Education): 주제를 스스로 정하고 연구하는 것은 물론 자신이 해답을 찾아가는 자기주도적 학습법.
농촌진흥청은 과학융합인재 양성과 이전지역인 전북혁신도시의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자 2016년부터 과학중점학교의 연구교육(R&E)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해왔다. 올해도 양현고등학교의 '농생명과학분야 과학융합인재 양성 연구교육 프로그램'을 6~11월까지 6개월간 협력·추진한다.
이번 발대식에서 양현고등학교 김갑식 교장은 "지난해 연구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이 도전정신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올해도 '배움이 즐거운' 탐구활동이 되기를 기대하며 농촌진흥청의 지원에 매우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농촌진흥청 박교선 연구정책과장은 "이번 연구교육이 학생들의 진로와 전공 선택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지속적으로 학생들의 창의적 융합인재 양성에 상생협력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문의] 농촌진흥청 연구정책과장 박교선, 연구정책과 노정호 063-238-0715

“이 자료는 농촌진흥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