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콘텐츠 영역

“국립공원 갈 때 배낭무게 줄이세요!”

국립공원관리공단, 가을 성수기 맞아 ‘배낭무게 줄이기’ 캠페인

2016.10.21 국립공원관리공단
글자크기 설정
인쇄 목록

국립공원관리공단이 가을 성수기를 맞아 22일부터 전국 국립공원에서 ‘배낭무게 줄이기’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배낭무게 줄이기’ 캠페인은 국립공원에서 자연을 보고, 느끼고, 쉬는 문화를 정착시키고 단순히 먹고 마시는 산행을 지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산행 전 준비 단계부터 김밥, 초코바처럼 산행 중 간단히 먹을 수 있는 행동식 만을 준비해 배낭을 가볍게 꾸리자는 취지로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목적도 있다.

국립공원관리공단 관계자가 탐방객의 배낭무게를 확인한 후 탐방 일정별 적정 배낭무게를 안내하고 있다.
국립공원관리공단 관계자가 탐방객의 배낭무게를 확인한 후 탐방 일정별 적정 배낭무게를 안내하고 있다.

공단은 캠페인을 통해 국립공원을 찾는 탐방객에게 ▲산행 전 식품 포장지나 과일 껍질을 벗겨 팩이나 밀폐 용기에 미리 담는 ‘준비된 산행하기’ ▲배낭 속에 통닭, 족발, 주류 등 무거운 음식을 싸지 않고 행동식을 활용하는 ‘가벼운 배낭 꾸리기’ ▲돌아올 때 쓰레기는 봉투에, 남은 음식은 밀폐 용기에 되가져오는 ‘흔적 없는 공원 만들기’ 등 3가지 실천을 당부할 계획이다.

나공주 국립공원관리공단 공원환경처장은 “먹거리 위주의 배낭은 무거울 수 밖에 없고 쓰레기 또한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배낭 무게를 줄이면 쓰레기를 줄이고 건강과 안전도 지킬 수 있다”며 “‘배낭무게 줄이기’ 문화 정착을 통해 쾌적한 공원 환경을 조성하고 자연과 사람이 모두 행복한 국립공원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국립공원관리공단 공원환경처 02-3279-2791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