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교육부, 학생·학부모 대상 ‘집중상담주간’ 운영

새학기 맞아 13~24일…찾아가는 상담서비스도 실시

2017.03.06 교육부
인쇄 목록

교육부가 새 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13일부터 24일까지 학생·학부모 상담주간을 운영한다.

특히 이 기간에는 찾아가는 상담서비스도 실시해 가정 내 위기도 조기 발견해 예방할 방침이다.

우선 각 학교는 상담주간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새 학기 교우관계, 학교생활 등에 대한 상담과 심리검사를 진행한다.

심층 관리가 필요한 학생의 경우 위(Wee)센터 등 지역전문기관과 협력해 심층 상담 또는 보호토록 연계할 계획이다.

학대와 방임 등 가정 내 위기 요인을 점검해 학대 징후가 발견되면 가정 방문과 위(wee) 클래스·센터와 연계해 심층상담을 진행한다.

학부모들에게는 아동학대 범위와 내용을 안내하고 자녀교육 방법에 대해서도 상담을 할 방침이다.

학교 방문이 어려운 학부모를 위해서는 야간 상담과 찾아가는 상담도 진행한다. 대면상담을 꺼리는 학생들을 위해 학교폭력 신고상담전화(117)·청소년 전화(1388) 등 다양한 상담채널을 가동한다.

교육부는 상담주간 우수 사례를 발굴해 상담 문화가 활성화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문의 : 교육부 학교생활문화과(044-203-6847, 203-6980)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