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다시 일상으로”…명절증후군 극복하려면?

“다시 일상으로”…명절증후군 극복하려면?

  • “다시 일상으로”…명절증후군 극복하려면?
  • “다시 일상으로”…명절증후군 극복하려면?
  • “다시 일상으로”…명절증후군 극복하려면?
  • “다시 일상으로”…명절증후군 극복하려면?
  • “다시 일상으로”…명절증후군 극복하려면?
  • “다시 일상으로”…명절증후군 극복하려면?
/

끝나지 않을 것만 같았던 연휴가 끝나버렸습니다. 일상으로 복귀한 직장인들의 몸과 마음이 무거워졌을 텐데요. 명절 증후군을 이겨내는 방법 4가지를 카드뉴스로 알려드리겠습니다.

1. 가벼운 스트레칭

뻣뻣해지기 쉬운 목, 어깨를 틈틈이 스트레칭을 해주면서 근육을 풀어주세요. 특히, 목뒤의 머리카락이 끝나는 지점을 눌러 목의 긴장을 풀어주세요.

2. 반신욕이나 족욕

반신욕과 족욕은 혈액순환을 돕기 때문에 피로 해소에 좋습니다. 운전, 음식 장만으로 받은 스트레스를 풀어주세요.

3. 소화가 잘 되는 음식 섭취하기

기름진 음식과 과식으로 무거워진 몸. 자극이 적고 부드러운 음식(과일, 채소 등)으로 속을 편안하게 해주세요.

4. 가벼운 운동으로 몸풀기

가벼운 운동을 해주는 것도 명절증후군을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단, 과한 운동은 피하고 산책 등으로 몸을 가볍게 움직여 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족들에게 따뜻한 말 한마디를 건네주세요.
가족의 사랑이야말로 명절증후군을 극복하는 데 가장 큰 힘이 되지 않을까요?

2017.10.10 국토교통부
운영원칙 열기

정책브리핑 게시물 운영원칙에 따라 다음과 같은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 1.타인의 메일주소,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정보 또는 해당 정보를 게재하는 경우
  • 2. 확인되지 않은 내용으로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기는 경우
  •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4. 욕설 및 비속어의 사용 및 특정 인종, 성별, 지역 또는 특정한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용어를 게시하는 경우
  • 5. 불법복제, 바이러스, 해킹 등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6.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 또는 특정 개인(단체)의 홍보성 글인 경우
  • 7. 타인의 저작물(기사, 사진 등 링크)을 무단으로 게시하여 저작권 침해에 해당하는 글
  • 8. 범죄와 관련있거나 범죄를 유도하는 행위 및 관련 내용을 게시한 경우
  • 9. 공인이나 특정이슈와 관련된 당사자 및 당사자의 주변인, 지인 등을 가장 또는 사칭하여 글을 게시하는 경우
  • 10. 해당 기사나 게시글의 내용과 관련없는 특정 의견, 주장, 정보 등을 게시하는 경우
  • 11. 동일한 제목, 내용의 글 또는 일부분만 변경해서 글을 반복 게재하는 경우
  • 12.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13. 수사기관 등의 공식적인 요청이 있는 경우
운영원칙 닫기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및 변경을 금하는 조건으로 비상업적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Newsletter

뉴스레터 구독을 원하시면 이메일을 입력해주세요

정책퀴즈

[232회] 청년이 직접 청년 정책을 제안하는 온·오프라인 소통 플랫폼 명칭은?
hint 바로가기 응모하기 이전 회차 당첨자 보기
열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