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콘텐츠 영역

통기성 탁월해 여름철에 입기 좋은 ‘린넨’

2015.06.01 하이닥
글자크기 설정
인쇄 목록
린넨 셔츠여름철 의류 소재로 빼놓을 수 없는 린넨은 가볍고 통기성이 좋은데다 편안한 듯 하면서도 멋스러운 느낌을 주는 소재이다. 린넨은 마 섬유 중에서도 가장 오래된 섬유인 아마로 만들어지며 남녀 상, 하의는 물론 아우터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린넨은 더러워져도 깨끗하게 세탁할 수 있고, 흡수성, 통기성에세도 매우 탁월하기 때문에 수분을 잘 흡수하고 세탁할 때 원단 속에 세균을 남기지 않고 깨끗이 세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여름철에 딱 맞는 소재이다.
 
내구성도 우수해 면보다 약 2배의 강도가 있다고 한다. 물을 흡수하면 강도가 증가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업용 로프에 사용될 정도로 튼튼한 소재이다. 린넨 소재의 식탁보는 몇번이나 세택해도 10년 이상 오래오래 사용할 수 있다.

린넨은 많은 장점이 있는 소재이지만, 주름이 가기 쉽다는 단점이 있으므로 세탁시에는 주름을 펴서 말려주는 것이 좋다. 세탁을 하면 약 6% 정도 줄어 들 수도 있으며 건조기에서 건조시킬 때는 좀 더 줄어 들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린넨 소재, 더욱 스타일리시하게 입으려면?

평소에 주름 한점 없이 빳빳하게 다림질된 룩을 선호하는 사람이었다고 해도, 린넨 소재의 옷을 입을 때에는 주름에 너그러워져야 할 필요가 있다. 자연스럽게 주름이 진 느낌 자체가 곧 린넨 소재만의 멋이기 때문이다.

린넨 소재가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아이템은 바로 셔츠, 슬리브리스 톱에 속이 비치는 헐렁한 린넨 셔츠를 매치하는 스타일이 ‘정석’이지만 단추를 모두 풀고 아우터처럼 입어도 잘 어울린다.

최근에는 상, 하의를 모두 린넨 소재로 하거나 아예 상하의가 붙은 ‘점프수트’에도 린넨 소재가 많이 사용되고 있다. 특히 무더운 여름에도 짧은 바지나 스커트를 입기 어려운 직장인들에게 린넨 소재의 슬랙스는 최선의 오피스룩이 될 수 있다.

<자료="하이닥, ⓒ(주)엠서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