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수면 자세로 알 수 있는 성격 4가지

2018.08.17 .
인쇄 목록

영국의 신체 언어 전문가 로버트 핍스는 “수면 자세에 그 사람의 성격이 반영된다”며 “평소에 스트레스가 심한지, 걱정이 많은지, 자신을 잘 통제하는지 등이 잘 때 드러난다”고 말한다.

‘텔레그래프’가 핍스가 성인 10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실험을 통해 가장 흔한 수면 자세 4가지와 이에 따른 성격을 분석한 결과를 소개했다.

자고 있는 남자.

1. 통나무형

10명 가운데 3명꼴로 이런 자세로 잠을 잔다. 몸과 팔을 똑바로 펴고 옆으로 누워 자는 이 자세를 취하는 사람들은 사고방식이 다소 경직되고 유연하지 않다.

늘 자신의 방식을 고수하려고 한다. 다른 사람에게 군림하는 태도를 취하는 듯하며 자신을 가급적 내보이려고 한다. 이들은 도전을 기꺼이 받아들이며 새로운 경험을 즐긴다.

2. 태아형

가장 흔한 것은 몸을 웅크린 태아처럼 옆으로 누워 무릎을 당기고 허리를 구부리며 자는 자세로 알려져 있다. 실험 참가자 중 절 반가량이 이 자세를 취했는데, 이들은 걱정이 많은 사람이며 고단한 하루를 보내고 난 뒤 안식을 찾는 이들이다.

성실하며 지시받은 일을 하는 걸 좋아한다. 그러나 어떤 문제든 과도하게 생각하며, 불필요하게 걱정하는 경향이 있다.

3. 자유낙하형

팔을 내뻗은 채 침대에 엎드려 자는 자세다. 이들은 종종 베개를 껴안는데 이는 자신이 바라는 삶을 붙잡는 듯이 보인다. 이런 수면 자세를 취하는 이들은 삶이 자신의 의지와 동떨어져 계속되며 내일 무슨 일이 일어나든 이를 스스로 통제할 수 없다고 믿는다.

이들은 일어나면서부터 걱정을 하거나 그 전날의 과제나 일을 아직 해결하지 못한 채 갖고 있다고 생각한다. 자기 자신의 운명에 대해 스스로 주인이 돼야 한다는 생각을 한다는 것이다.

4. 갈망형

옆으로 누운 채 팔을 앞으로 뻗치고 자는 것으로, 마치 꿈을 쫓아가는 것처럼 보인다. 핍스에 따르면, 이는 자신의 삶에서 뭔가 더 많은 것을 얻기를 바란다는 뜻이다.

그래서 이를 이루기 위해 다음 날을 맞기를 열망하고 두 손을 뻗어 이를 잡으려 하는 자세를 취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늘 만족되지 않는 변덕스런 마음에서 벗어나지 못할 수가 있다.

<자료=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www.kormedi.co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