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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 건설안전 국민 생명 지키기 프로젝트

[교통안전]
![[교통안전]](https://www.korea.kr/newsWeb/resources/attaches/2021.02/23/1919c92e2303055070deee6100a0f593.jpg)
[건설안전]
![[건설안전]](https://www.korea.kr/newsWeb/resources/attaches/2021.02/23/cbea696b7f09a78d12ec97e44ebd6feb.jpg)
사람중심의 안전하고 편리한 국민생활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집 걱정은 덜고, 지역의 활력은 더하고, 혁신은 배가되는 2021년!
[교통안전]
보행자·화물차 ·이륜차 · PM 등 사고 취약요인 맞춤형 대응으로 올해 OECD 평균 이상의 교통안전을 달성합니다.
*교통사고 사망자수 : (’20년) 3,080명(잠정) → (’21년 목표) 2,460명
▷안전속도 5030 전면 시행, 비신호 교차로·횡단보도 차량 일시정지 의무확대, 화물차 불법튜닝 단속 강화,이륜차 생애주기 (사용신고-정비-검사-폐차) 맞춤형 관리방안 마련
[건설안전]
현장점검 확대, 건설기계 관리 강화 등 현장 중심의 안전관리 강화로 사망자수 20% 이상 감축합니다.
*건설사고 사망자수 : (’20년) 458명(잠정) → (’21년) 목표 350명
▷인력 확충 현장 점검 대폭 확대(2,600→15,500개소), 소규모 민간현장 전수점검(’23년~), 건설기계의 검사제도 강화 검사주기 단축, 검사기관의 인력·장비 확충
사람중심의 안전하고 편리한 국민생활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 보러가기
집 걱정은 덜고, 지역의 활력은 더하고, 혁신은 배가되는 202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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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사고 사망자수 : (’20년) 3,080명(잠정) → (’21년 목표) 2,460명
▷안전속도 5030 전면 시행, 비신호 교차로·횡단보도 차량 일시정지 의무확대, 화물차 불법튜닝 단속 강화,이륜차 생애주기 (사용신고-정비-검사-폐차) 맞춤형 관리방안 마련
[건설안전]
현장점검 확대, 건설기계 관리 강화 등 현장 중심의 안전관리 강화로 사망자수 20% 이상 감축합니다.
*건설사고 사망자수 : (’20년) 458명(잠정) → (’21년) 목표 350명
▷인력 확충 현장 점검 대폭 확대(2,600→15,500개소), 소규모 민간현장 전수점검(’23년~), 건설기계의 검사제도 강화 검사주기 단축, 검사기관의 인력·장비 확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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