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더위 식혀주는 바닥분수, 들어가도 괜찮을까?

2018.06.07 .
인쇄 목록

더위 식혀주는 바닥분수, 들어가도 괜찮을까?

  • 깨끗하고 즐거운 물놀이형 수경시설 하단내용 참조
  • 깨끗하고 즐거운 물놀이형 수경시설 하단내용 참조
  • 깨끗하고 즐거운 물놀이형 수경시설 하단내용 참조
  • 깨끗하고 즐거운 물놀이형 수경시설 하단내용 참조

본격적인 여름철이 시작되기 전 바닥분수대를 포함한 물놀이형 수경시설 관리, 궁금하셨죠?

환경부는 관리주체 등을 상대로 여름 물놀이 철이 오기 전에 이러한 물놀이형 수경시설이 제대로 관리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관리 요령 등을 안내하는 한편, 수질 및 관리 기준이 준수될 수 있도록 지방유역환경청 및 지자체 합동점검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합동점검은 5월 말부터 6월 말까지 사전 실태점검을 실시하고, 7월부터 두 달 동안 집중 점검을 실시합니다.

물놀이형 수경시설, 이렇게 관리하고 있어요

물놀이형 수경시설은 바닥분수나 벽천, 개울처럼 만든 계류, 인공폭포 등의 인공시설물 중 이용자의 신체와 직접 접촉해 물놀이하도록 설치한 시설을 말합니다.

물놀이형 시설을 설치·운영하려는 자는 15일전까지 관련 기관에 설치 신고를 해야 합니다.

신고대상 물놀이형 수경시설은 2017년 8월 기준으로 전국에 1131곳이 있으며, ▲국가·지자체·공공기관에서 설치·운영하는 시설 1058곳과 ▲공공보건의료 수행기관, 관광지·관광단지, 도시공원, 체육시설, 어린이놀이시설에 설치된 민간시설 73곳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물놀이형 수경시설 관리자는 기준에 따라 15일마다 1회 이상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검사결과를 안내판에 공표합니다. 수심을 30㎝ 이하로 유지하고 부유물 및 침전물을 수시로 제거해야 합니다. 운영기간 중 저류조를 주 1회 이상 청소하거나 물을 여과기에 1일 1회 이상 통과시키고, 소독제를 저류조 등에 투입하거나 소독시설을 설치해 관리합니다.

함께 쓰는 물놀이형 수경시설, 이것만은 ‘꼭’

물놀이형 수경시설을 안전하고 깨끗하게 이용하기 위해 ▲물 마시지 말기 ▲구토·설사 증상 또는 전염병·피부병이 있을 경우 이용하지 않기 ▲물놀이용 기저귀 착용하기 ▲음식물, 이물질 반입 금지 ▲대소변이나 침 뱉는 행위 금지 ▲외출용 신발 금지 ▲애완동물 진입 금지 등 수경시설 이용수칙을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